금영엔터테인먼트는 코로나19의 세계적 대유행(팬데믹) 현상으로 인한 거리두기 강화조치로 위축되기 쉬운 추석연휴에 언제 어디 누구와도 즐겁고 활기차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와 함께 풍성한 이벤트를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먼저, 금영엔터테인먼트는 오랜만에 만난 가족 친지들과 집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노래방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홈노래방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다. 2019년도 출시된 ‘KT기가지니 프리미엄 금영노래방’은 ‘단순한 기능의 기존 TV노래방과 달리 노래방 반주기 기능을 그대로 구현하여 멜로디악보, 음정조절, 템포변환, 매일 최신곡 업데이트, 고정밀 채점, 간주/마디점프 기능이 적용되어 있다. 실제 노래방과 동일한 5만여 곡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기가지니 음성검색으로도 검색 및 재생이 가능해 가족 구성원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추석연휴를 맞아 17일부터 10월 11일까지 모든 이용권 결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치킨세트, 편의점 상품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등의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

또한 ‘삼성 Smart TV 어플리케이션 금영노래방’(이하 K-araoke)의 경우 직관적인 디자인과 쉬운 동작으로 국내 뿐 아니라 18개 국가(미국, 캐나다, 호주, 영국, 러시아 등)에 서비스되고 있어 재외 한국인이나 K-POP을 좋아하는 해외팬들도 이용할 수 있다.

K-POP과 팝송 등 약 5만여 곡의 반주 음원을 제공하는 K-araoke는 USB마이크 연결하면 노래 채점이 시작되어 노래 실력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실시간 국가별, 글로벌 랭킹을 제공하고 뱃지를 부여한다. 프로필별로 개인 성과도 확인 가능하다.

아울러 장거리 운전자를 위해 '가사 읽어주는 노래방'도 제공한다. 지난해 7월 SKT NUGU 플랫폼에서 런칭한 읽어주는 노래방은 SK T-map에서 NUGU를 활용하여 '아리아, 금영노래방에서 노래 틀어줘'처럼 간단한 명령어로 노래를 검색하고 반주를 재생할 수 있다.

가사 읽어주는 노래방 서비스는 금영엔터테인먼트 모바일 앱 '가방'과 삼성 모바일 빅스비 서비스로도 만나볼 수 있는데, 특히 가고 싶은 노래방' '노래歌 방房'의 뜻을 담고 있는 노래방 APP '가방'은 실시간 인기곡, 장르별 인기곡 등의 차트제공과 더불어 마마무 솔라, 네이처, 진성 등의 가수가 노래 잘 부르는 법을 알려주는 '노래의 정석' 콘텐츠 등 노래와 관련된 알찬 정보들을 담고 있다.

김수미 기자 sumi@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