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는 인천시 및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와 함께 국내 SW개발기업들의 글로벌 진출 과 유니콘 기업 성장 지원을 위해 ‘AWS 마켓플레이스 제품 등록 및 컨설팅 지원사업’ 지원기업을 모집한다.

지원사업에 선정된 SW 개발기업은 자사 SW를 AWS 기반 클라우드로 전환할 수 있으며 컨설팅 비용을 지원받는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선정기업들이 아마존 마켓플레이스(AWS Marketplace)를 활용하여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인천시는 지난 3월 AWS와 ‘AI 미래기술 동반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속가능 스마트도시 구현을 위한 인공지능(AI) 생태계 구축을 선포한바 있다. 인천시 내의 성장 가능성이 있는 AI 융합 기업들을 선정하고, AWS 클라우드 교육, 비즈니스 컨설팅 및 기술 지원을 제공하여 비즈니스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시키겠다는 전략이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자사의 해외지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 진행 과정에 참여해 선정기업의 국내 및 해외 시장 진출을 지원한다. 메가존클라우드는 클라우드 전문 인력 양성교육기관과 다양한 국내 SW 기업들의AWS 마켓플레이스 등록사례를 보유하고 있다.

‘AWS 마켓플레이스 제품 등록 및 등록 컨설팅 지원사업’은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인천에서 자체 SW 개발자·기술자 인력을 보유한 기업이며 20개사 내외로 선발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 TP 홈페이지를 참조하면된다.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는 “인천 지역에 경쟁력 있는 SW개발업체가 SaaS기반으로 해외 진출을 AWS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지원할 수 있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메가존클라우드는 클라우드 기술지원 뿐만 아니라 해외 지사와 협업을 통해서, 국내 SW기업들의 SaaS 사업화에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함께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인천시 관계자는 “IoT 수요를 클라우드 환경에 적용 가능한 최적의 조건을 보유하고 있다. 인천형AI생태계 구축에 글로벌 리더인 AWS 선진기술과 국내 선도 MSP 메가존클라우드의 기술을 활용하며 글로벌 수준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다. 이번 지원사업으로 인천시 AI생태계와 관내 SW개발기업들의 동반 성장이 기대된다. 고 밝혔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