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방배동 일대에 위치한 숲세권 아파트
최고 20층, 8개동, 총 758가구 규모로 조성
교통 편리 입지에 서리풀터널 개통 호재

GS건설은 방배그랑자이가 24일부터 입주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GS건설은 방배그랑자이가 24일부터 입주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GS건설은 방배그랑자이가 24일부터 입주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방배그랑자이는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1028-1,2 번지 일원에 최고 20층, 8개동, 총 758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아파트로, 선호도 높은 전용 59m², 74m², 84m²가 일반공급됐으며, 특히 중층(7층) 이상 물량이 115가구(45%)로 기존 정비사업보다 선택의 폭이 컸다. 평형별 일반분양 가구는 △59m² 77가구 △74m² 53가구 △84m² 126가구다.

방배그랑자이는 강남에서 접하기 힘든 숲세권 아파트로 조성됐다. 매봉재산과 맞닿아 있어 단지 입구에 들어서면 초목이 아파트를 온전히 품은 리조트하우스 같은 장관이 연출되며, 최상층부 스카이라운지에서는 매봉재산과 길 건너편 우면산을 발아래 둔 강남 시티뷰까지 파노라마로 펼쳐진다.

뿐만아니라, 단지 내에 연결된 둘레길을 통해서는 매봉재산에 오를 수 있어 입주민은 굳이 멀리 나갈 필요가 없이 언제든지 산림욕을 만끽할 수 있다. 또 인근 방배공원과 서리풀공원에서는 가벼운 산책을 통해 강남 도심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도 있는 등 평온하고 한적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 조경·커뮤니티 일품… 방배동 랜드마크로 우뚝
방배그랑자이는 자연친화적인 입지를 극대화한 특화 설계를 적용했다. 실제 지난 6월 사전 점검에서 공개된 단지 내 조경시설은 매봉재산과 우면산을 단지 내로 연결하는 특화 조경인 ‘천년의 숲’을 필두로 단지가 자랑하는 숲세권 입지를 잘 활용했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단지의 가장 멋스러운 공간으로 꼽히는 낙수정은 시원한 폭포수를 뿜어내며 입주민을 반기고 여유롭게 풍경을 즐길 수 있도록 단지 곳곳에 마련된 가든라운지와 가든숲갤러리, 엘리시안가든 등은 입주민에게 더 많은 녹지환경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숲과 나무를 테마로 설계된 자이펀그라운드(어린이 놀이터)는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방배그랑자이는 커뮤니티 시설도 우수하다. 자이안센터에 들어서자마자 널찍하게 빠진 대형 피트니스센터가 눈에 띄며, 프리미엄 독서실과 북카페는 일반 독서실이나 카페와 견줘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갖췄다. 또한 호텔식 스파·사우나, 실내 영화관, 실내골프연습장, 클라이밍이 가능한 다목적 체육관 등 특색 있는 시설은 입주민의 주거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 것으로 전망된다.

특화 설계도 눈에 띈다. 특히 재건축 단지로는 보기 드물게 전용면적 59㎡ 타입에도 4베이(Bay)가 설계돼 주목된다. 또 단지는 가구마다 시스템에어컨 3개소가 기본으로 제공하고, 천연 대리석 거실 아트월, 유럽산 욕실타일, 독일 라이히트(Leicht)사 주방가구 등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해 하이엔드(High-end) 주거를 원하는 입주민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단지는 GS건설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미세먼지 걱정없는 환기형 공기청정 시스템 Sys Clein(시스클라인)이 도입돼 입주민의 주거 쾌적성은 더욱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스클라인은 기존 전열교환기 방식의 외기 환기 공기 순환방식에 기존 이동형 공기청정기의 강력한 공기정화 기능을 더한 차세대 공기청정 시스템이다.

이번 단지에는 통합 빌트인 시스템 형태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으로 세대 내 환기 및 공기청정 기능을 모두 갖춰 공간 활용성까지 높였으며, 실시간으로 미세먼지, 이산화탄소 등 실내 공기 오염을 파악해 자동으로 작동한다.

GS건설 관계자는 “방배그랑자이에 자이 브랜드만의 특화 설계와 차별화 계획을 적용,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라고 말했다.

GS건설은 방배그랑자이가 24일부터 입주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GS건설은 방배그랑자이가 24일부터 입주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 교통이 편리한 입지에 서리풀터널 개통 호재가 더해져
방배그랑자이는 편리한 교통환경을 갖췄다. 지하철 2호선 방배역까지 도보로 이동이 가능한 위치에 입지해 있으며 지하철 2∙4호선으로 환승할 수 있는 사당역도 인근에 있다. 또 경부고속도로 서초 IC, 남부순환도로와 연계돼 타도시로의 접근성도 뛰어나다.

그런 가운데 인근에는 강남지역 동서축을 연결하는 교두보인 서리풀터널이 2019년 4월 개통됐다. 서리풀터널은 서초 주민들의 숙원 사업 중 하나로 내방역에서 서초까지 25분 소요됐던 것이 터널 개통과 함께 5분으로 단축됐다. 특히 테헤란로까지 직행으로 이동할 수 있게 되어 강남 업무지구로의 접근성이 크게 향상됐다.

여기에 서초구는 서리풀터널 개통에 맞춰 내방역과 서초대로 일대를 중심상업지역으로 개발하는 지구단위계획을 수립하겠다는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방배그랑자이는 방일초, 이수중, 서초중이 가깝고 명문학교로 꼽히는 서울고, 동덕여고, 상문고 등도 반경 800m 내 위치해 있다. 또 1km 내에는 국립중앙도서관,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등이 있어 최상의 교육환경과 문화환경을 누릴 수 있다.

GS건설 관계자는 “우수한 입지와 뛰어난 상품성으로 강남에서 ‘살기 좋은 아파트’의 새 기준을 제시한 만큼 랜드마크 아파트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호 기자 dlghcap@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