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향선 기자 hslee@nextdaily.co.kr코로나 팬데믹은 중산층과 취약계층의 디지털 접근성 및 사회 경제적 양극화를 심화시키고 있다. 디지털 기술과 활용 역량을 키우기 위한 정책이 절실해졌다. 최근 정부와 교육전문기업간 협업으로 4차 산업 유망분야의 직업 훈련과정이 마련되고 있으며 취업 연계형 프로그램이 시행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하 NIA)이 주최하고, 에듀테크 플랫폼 기업 맘이랜서가 기획 운영하는 ‘ICT빌드業캠퍼스’ 1기 교육생을 8월 1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UX/UI 서비스기획자 코스와 에듀테크 콘텐츠 개발자 코스로 나누어 운영된다. 모집대상은 고용보험에 가입되지 않은 경력단절여성 및 시니어 등이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병행되는 취업연계형 교육으로 수료생은 사전에 채용 수요기업과 연계하여 수료 후 바로 취업을 할 수 있도록 채용맞춤형으로 진행된다. 특히 각 교육 과정의 후반에는 현장실습을 통해, 채용 수요기업의 디지털 전환 현안 문제를 분석하고, 습득한 ICT 활용 능력을 바탕으로 문제해결 시제품을 만드는 훈련을 실시한다.

교육생에게는 교재 및 교구를 비롯해 모든 비용이 전액무료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맘잡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운영, 주관하는 맘이랜서 김현숙 대표는 “교육생은 디지털전환이 필요한 기업에서 꼭 필요한 ICT 활용 스킬과 직무능력을 습득해 바로 취업에 성공할 수 있고, 기업은 채용을 전제로 현장 맞춤형 교과 설계와 운영에 동참해 기업 맞춤형 인재를 확보할 수 있다"라면서 "디지털 전환 시대에 기업 맞춤형 ICT 인재 양성에 정부와 민간기업의 대표적인 협업 성공 사례로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