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 운영 및 산업에 대한 인사이트가 수익으로 직결되는 치열한 비즈니스 환경 속에서 그래프 분석 기술에서 추출한 데이터를 활용하는 기업은 경쟁에서 유리한 위치를 점할 수 있다.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및 분석 플랫폼 기업 타이거그래프가 국내 최대 클라우드 전문 기업 메가존클라우드와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한국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타이거그래프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내 비즈니스를 확장 중인 가운데,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진출에 이어 한국에 첫 발을 딛게 됐다.

이번 협업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메가존클라우드 고객사 그룹은 타이거그래프의 차별화된 확장 그래프 기술을 통해 데이터를 효율적,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된다.

타이거그래프는 클라우드 기반 확장 가능한 그래프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테라바이트급 대용량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처리하며,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인사이트를 통해 각 기업이 핵심 비즈니스 솔루션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복잡한 데이터 소스를 통합해 새로운 관계성을 도출할 수 있는 독자적인 기술로 심층적이고 광범위한 분석을 통해 데이터 사일로를 제거할 수 있다.

타이거그래프의 전문적인 그래프 분석은 다양한 업계에 적용이 가능하고, 대규모의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메가존클라우드 고객사들이 시장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게임 산업에서 강점을 가진 한국 기업들에게 타이거그래프의 서비스는 유용하다. 게임 데이터는 일반적으로 각 제품별 별도의 데이터 웨어하우스(data warehouse)에서 실행되는데, 클라우드 기반의 그래프 분석 서비스의 경우, 여러 스키마(schema)에 걸쳐 상호 운용이 가능해진다. 10개 이상의 스키마를 오가며 단 몇 초 만의 딥 링크분석(deep-link analytics) 도 가능하다.

타이거그래프는 한국과 더불어,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메가존클라우드 이수형 최고기술책임자(CTO)는 “타이거그래프의 그래프 분석 서비스로 게임 업계의 주요 고객사들은 플레이어의 게임 이동 패턴, 유지 및 이탈률 등 행동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게임 내 구매 행동 등에 대한 통합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게 된다”라면서 “선도적인 게임 회사들은 새로운 게임 제품 개발 측면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하는 동시에 사용자 타겟팅 광고 최적화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타이거그래프 이은철 한국지사장은 “타이거그래프와 메가존클라우드의 파트너십은 한국에 그래프 분석 서비스 도입의 새로운 지평을 열게 될 것”이라며, “타이거그래프의 최첨단 그래프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실제 적용 가능한 데이터 인사이트를 메가존클라우드의 고객사에 제공하고, 비용과 시간을 획기적으로 절감해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