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치킨팝 이미지
오리온 치킨팝 이미지

오리온은 치킨팝이 2019년 2월 재출시 이후 2년 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 봉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1분에 40개 이상 팔린 셈이다.

치킨팝은 단종된 이후 지속적인 요청에 부응해 재출시된 이후 SNS 소통문화에 익숙한 1020세대의 호감도를 바탕으로 꾸준히 판매돼 이같은 성과를 기록했다. 국산 쌀가루를 더해 바삭한 식감을 업그레이드하고 주 타깃 층인 10대들이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는 가격으로 판매하는 등 가성비를 높인 점도 인기 요인이다. 이와 함께 최근 일고 있는 역주행 트렌드 속 재출시된 과자들이 MZ세대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기도 했다.

치킨팝은 실제 닭강정 같은 매콤달콤 중독성 강한 맛과 팝콘처럼 한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로 선풍적인 인기를 모았으나, 3년 전 공장 화재로 생산라인이 소실돼 생산이 중단됐다. 하지만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재출시 요청에 힘입어 2019년 2월, 기존 대비 10% 양을 늘리고 품질을 업그레이드해 다시 선보였다.

오리온 관계자는 "재출시하면서 맛을 업그레이드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 점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은 것 같다"며 "하반기에는 치킨팝 특유의 중독성 강한 맛과 경쾌한 식감을 재해석한 새로운 플레이버로 치킨팝 열풍을 다시 한번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