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동해사업자, 2025년 폴란드 사업장 'RE100' 달성

14일 구자엽 LS전선 회장이 경기도 안양 LS타워에서 열린 ESG경영 비전 선포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14일 구자엽 LS전선 회장이 경기도 안양 LS타워에서 열린 ESG경영 비전 선포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LS전선이 ESG경영 비전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선도하는 넘버 원(No.1) 친환경 케이블 솔루션'을 선포했다고 14일 밝혔다.

LS전선은 이를 위해 ESG위원회와 전담 부서를 신설하고, 친환경 제품 개발과 안전 관리 등을 강화한다. 또, 2050년까지 전 사업장에서 사용 전력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충당하는 'RE100'을 추진한다.

LS전선은 핵심과제로 ▲녹색 인프라 혁신을 통한 기후변화 대응 ▲안전 최우선 사업장 구현 ▲공정하고 투명한 ESG경영 실천 등을 선정했다.

구자엽 LS전선 회장은 이날 ESG경영 선포 기념사에서 “산업 전반에 에너지와 정보를 전달하는 ‘혈관’을 책임지는 기업으로서, 건강한 지구를 되찾는 노력에 동참하고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ESG경영을 선언한다”고 말했다.

LS전선은 2024년 동해사업장, 2025년 폴란드 사업장에서 'RE100'을 달성하고, 이후 전 사업장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LS전선은 생산 제품 중 친환경 제품의 비율도 2030년 50%로 늘릴 계획이다. 고객의 폐케이블을 수거하여 재활용하는 시스템도 구축, 판매한 제품의 폐기까지 책임진다는 방침이다.

LS전선은 협력사의 ESG 경영도 지원한다. 협력사의 안전사고 예방과 ESG경영 기준 정립, 재생 에너지 사용 확대 등을 위한 컨설팅 등을 제공한다.

이호 기자 dlghcap@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