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어린이미술관 '#바캉스보따리' 전시회 전경 (사진제공=현대백화점그룹)
현대어린이미술관 '#바캉스보따리' 전시회 전경 (사진제공=현대백화점그룹)

현대백화점은 판교점 5층에 위치한 어린이 대상 정부등록 1종 미술관 '현대어린이책미술관'에서 8월 29일까지 '#바캉스보따리' 전시를 연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전시에는 신동준·강혜숙·이수지·정진호·서현 등 그림책 작가 11명으로 구성된 아티스트 북 그룹 바캉스 프로젝트가 옛 이야기를 재해석해 내놓은 그림 작품 200여 점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오프라인 전시 외에도 별도의 온라인 전시 홈페이지를 운영한다. 관람객들은 가상현실을 통해 전시를 체험할 수 있는 'VR(가상현실) 미술관 투어'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다. 온라인 전시는 무료이며, 오프라인 전시 관람료는 6000원이다.

온라인 전시 홈페이지에서는 아동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운영한다. 대표적인 체험활동은 한 명씩 이야기의 한 장면을 그려 그림책을 완성하는 '그림 이야기 릴레이'와 작가들이 작품으로 표현했던 도깨비·용왕·초가집 등 옛 이야기 속 소재를 직접 그려보는 '보따리 속에는 무엇이 들었을까?' 등이 있다. 여기에 내달 중으로 전시된 작품을 모바일 게임처럼 즐길 수 있는 '인터랙티브 아트' 콘텐츠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위드 코로나' 상황에서도 아이들이 집에서도 안전하게 전시를 접할 수 있도록 기존 전시보다 온라인 콘텐츠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어디에서나 자유롭게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