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각 영업점에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간편전화 출입관리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9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영업점에 방문한 고객이 수신자 부담 전화번호로 전화하면 약 3초 안에 출입 등록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도입했다. 디지털 취약계층고 간편전화 체크인으로 손쉽게 출입 등록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영업점 방문 고객은 각 지점에 부여된 전화번호로 전화하면 출입 등록을 마칠 수 있다. 고객이 방문한 KB국민은행 영업점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할 경우 등록된 출입기록으로 방역당국이 선별진료소를 안내한다. 또한 전화 이용이 불가능한 고객을 위해 수기명부 방식도 병행하고, 향후 QR체크인 방식도 도입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출입관리 서비스 강화와 방역 수칙을 준수를 통해 코로나19 선제적 방역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 전경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 전경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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