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은 설화수, 라네즈, 한율 3개 브랜드 제품이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 센터(Design Zentrum Nordrhein Westfalen)가 주관하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대회로 꼽힌다.

2021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수상한 (왼쪽부터)설화수 윤조에센스 리미티드 에디션, 라네즈 네오쿠션, 한율 달빛유자 수면팩.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2021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수상한 (왼쪽부터)설화수 윤조에센스 리미티드 에디션, 라네즈 네오쿠션, 한율 달빛유자 수면팩.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이번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한 제품은 설화수 윤조에센스 리미티드 에디션, 라네즈 네오쿠션, 한율 달빛유자 수면팩이다.

설화수의 헤리티지를 담고있는 윤조에센스는 콜라주 아티스트 'SAKI(권은진)'와 함께 한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전통과 현대의 공존이 만드는 가치를 표현했다. 라네즈 네오쿠션은 윗면과 아랫면의 구분을 없앤 '보더리스(Borderless)' 디자인을 적용하고, 매끄러운 사각형 형태를 강조해 제품 본질에 충실했다. 한율 달빛유자 수면팩은 제품 상자 덮개를 열면 하나로 펼쳐지는 구조를 적용해 포장재를 최소화하면서도 풍성한 콘텐츠를 담았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2012년 '아리따' 글꼴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분 타이포그라피 우수상 수상을 시작으로 2015년 메이크온, 2017년 아리따 흑체, 2019년부터는 큐브미, 브로앤팁스, 이지피지 등을 포함 3년 연속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고 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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