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하이트진로·테라사이클·요기요, 분리배출 독려 캠페인 '청정 리사이클' 진행

발행일자 | 2021.04.08 14:10
하이트진로 · 요기요 · 테라사이클 '청정 리사이클' 캠페인 배너
<하이트진로 · 요기요 · 테라사이클 '청정 리사이클' 캠페인 배너>

하이트진로는 요기요, 테라사이클과 함께 '청정 지구'를 위한 재활용/분리배출 독려 프로그램 '청정 리사이클'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삼사는 지구의 날(4월22일)부터 캠페인에 참여할 '테라 크루' 시즌 1을 모집한다. 선정된 테라 크루 1000명은 총 3개 시즌으로 나눠 8월까지 캠페인을 전개한다.


테라 크루에게는 플라스틱 배달 용기, 캔 등의 재활용 가능한 제품 용기의 수거, 분리 배출하는 미션이 부여된다. 이후 미션수행 대항전을 진행하고, 수거된 재활용품은 업사이클링 굿즈로 제작, 참여자에게 다시 제공하는 '자원의 선순환 사이클'로 이루어진다.
 
하이트진로는 올바른 리사이클의 필요성이 더욱 중요해진 시대상을 반영해, 소비자들이 직접 자원순환의 과정을 체험하게 함으로써 자원순환에 대한 인식을 증대하고 생활화 유도를 목적으로 캠페인을 기획했다.

본격적인 캠페인 시작에 앞서 캠페인의 사전 홍보 일환으로 ‘친환경 지수 테스트 이벤트’를 오는 12일부터 요기요 앱을 통해 진행한다. 깨끗한 지구를 지키기 위한 올바른 분리 배출과 재활용의 중요성을 알리는 목적이다. 사전 퀴즈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22일 시작되는 캠페인 신청 절차 안내 문자를 발송한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청정한 지구를 지키는 '청정 리사이클' 캠페인은 자원순환에 대한 이해와 올바른 실천은 물론, 테라만의 본질적 차별점인 '청정' 콘셉트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테라 출시 2주년을 맞은 올해는 더 다채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 테라의 브랜드 선호도를 높여 국내 맥주 시장 1위 탈환의 원년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출시 2주년을 맞은 청정라거 테라의 태생적 차별점인 '청정' 콘셉트를 강조하고 브랜드 본질의 가치에 중점을 둔 소비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청정리사이클’ 캠페인을 기획했다. 글로벌 재활용 컨설팅 전문기업 테라사이클과의 업무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BGF 리테일, 요기요와 연이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캠페인 활동을 시작한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칼럼

많이 본 기사

실시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