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KB국민은행, 대고객 챗봇 서비스 고도화…"AI 통해 365일 상담"

발행일자 | 2021.04.07 13:10

KB국민은행은 개인화 맞춤 서비스와 뱅킹업무 처리를 제공하는 챗봇 서비스 '챗봇 비비'를 고도화 했다고 7일 밝혔다.

챗봇 비비는 KB국민은행의 AI기술을 활용해 쉽고 간단하게 채팅으로 상담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인공지능 금융 챗봇서비스이다. 이번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365일 언제나 KB스타뱅킹, 인터넷뱅킹, 리브(Liiv), KB스타알림, KB마이머니 앱 챗봇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 서비스는 실제 직원처럼 과거 가입 경험이나 보유상품 및 검색이력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가장 적함한 맞춤 상품을 추천해주고, 간단한 채팅 상담을 위한 자동완성 기능, 조회 및 이제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사진제공=KB국민은행
<사진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챗봇 비비를 통해 변화를 선도하는 차별화된 채팅 상담 서비스를 구축하겠다"며, "앞으로도 숙련된 상담 챗봇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AI 기술을 고도화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칼럼

많이 본 기사

실시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