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가 애플 M1칩을 탑재한 맥(Mac) OS에서 기본 구동되는 포토샵(Photoshop)의 첫 번째 버전을 출시했다. 사용자 맥에서 향상된 성능의 포토샵으로 빠른 사진 작업을 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공개된 포토샵의 초기 테스트 결과 파일 열기 및 저장, 필터 실행부터 개체 선택 또는 내용 인식 채우기와 같이 복잡한 연산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기능 전반에서 전 세대 시스템에 비해 평균 1.5배 향상된 성능을 보였다.

어도비 M1 탑재 맥 지원 포토샵
어도비 M1 탑재 맥 지원 포토샵

어도비는 아이패드용 포토샵에 클라우드 문서 작업을 지원하는 기능과 어도비 카메라 로우(Adobe Camera Raw) 플러그인에 초고해상도 기능도 새롭게 출시했다.

아이패드용 포토샵의 클라우드 문서 버전 기록과 오프라인에서 클라우드 문서 작업을 지원 기능도 선보인다. 앞으로 아이패드용 포토샵 사용자도 클라우드 문서의 버전 기록(Cloud Documents Version History)을 통해 최대 60일까지 클라우드 문서에 자동 저장된 작업들을 탐색하고 되돌릴 수 있다.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클라우드 문서에 대한 접근, 관리, 사본 저장이 가능해졌다. 해당 기능은 홈 화면에서 클라우드 문서로 이동하면 사용할 수 있고, 아이패드의 저장 공간을 확보를 위해서는 ‘온라인 전용’을 선택하여 로컬 캐시에서 문서를 제거할 수도 있다.

어도비 카메라 로우 플러그인에 ‘초고해상도(Super Resolution) 기능’도 추가됐다. 고도화된 머신 러닝 기술 기반의 초고해상도 기능은 이미지의 경계를 깔끔하게 유지하고 중요한 세부 사항을 보존하여, 흐릿해지는 현상 없이 지능적으로 사진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어도비 카메라 로우 플러그인의 초고해상도 기능은 추후 라이트룸과 라이트룸 클래식에서도 제공될 예정이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알림] 전자신문인터넷과 넥스트데일리는 오는 3월 25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2021 데이터 인텔리전스 & 시큐리티” 무료 온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데이터 산업의 주요 글로벌 리더 기업들의 데이터 관련 기술과 활용 정보를 소개한다. 기업들이 데이터 활용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얻고 비즈니스를 향상시키는 효율적인 솔루션 도입과 활용 방안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제시한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