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HPC, AI/ML 전용 고성능 스케일아웃 파일 스토리지 HCSF 출시

기업들은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데이터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다. HPC 및 AI/ML 활용이 높아지고 있으며, 이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는 보다 복잡한 알고리즘으로 더 많은 모델을 빠르게 수행할 수 있어야 한다. 빠르고 정확한 의사결정을 위해 실시간 데이터 처리를 지원하는 고성능은 물론,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스마트하게 관리할 수 있는 인프라 환경이 요구된다.

통합 ICT 인프라 솔루션 전문기업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양정규)이 HPC(고성능 컴퓨팅), AI/ML 분석, GPU 가속화 등 고성능 워크로드를 위해 최적화된 스케일아웃 파일 스토리지 ‘HCSF(Hitachi Content Software for File)’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출시한 HCSF는 확장성이 뛰어나고 배포, 구성, 관리가 쉬운 초고성능 병렬 파일시스템 기반 스토리지 솔루션이다. 고성능 병렬 파일시스템과 최고의 오브젝트 스토리지인 HCP(Hitachi Content Platform)가 통합돼 모든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가 사전 설치된 어플라이언스 형태로 제공된다.

HCSF는 데이터 수집, 준비, 모델 학습, 추론, 스테이징/아카이브, 데이터 관리 등 AI/ML 워크플로우 각 단계 별 필요한 인프라 요건을 만족하는 단일 통합 솔루션으로 인프라의 사일로(silo), 복잡성, 비용 발생, 관리 이슈 등을 방지할 수 있다. 오브젝트 스토리지의 특징인 메타 데이터 기반의 강력한 데이터 관리 자동화로 클라우드 환경에 적합하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HCSF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HCSF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양정규 대표이사는 “HCSF를 활용하여 고객은 빠르고 정확한 데이터 비즈니스 통찰력을 얻고 애플리케이션 성능 개선 및 데이터 수익을 늘릴 수 있을 것”이라며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지속적으로 AI/ML에 최적화된 솔루션 포트폴리오 확장을 통해 고객에게 업그레이드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알림] 전자신문인터넷과 넥스트데일리는 오는 3월 25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2021 데이터 인텔리전스 & 시큐리티” 무료 온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데이터 산업의 주요 글로벌 리더 기업들의 데이터 관련 기술과 활용 정보를 소개한다. 기업들이 데이터 활용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얻고 비즈니스를 향상시키는 효율적인 솔루션 도입과 활용 방안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제시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