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한맥' TV 광고 스틸컷
오비맥주 '한맥' TV 광고 스틸컷

오비맥주는 배우 이병헌을 모델로 한 신제품 '한맥(HANMAC)'의 신규 TV 광고 'K-라거'편을 26일 공개했다.

이번 광고 영상은 10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대한민국 맥주 시장의 위상에 걸맞은 'K-라거'에 대한 갈망을 담았다. 독일과 미국 등 맥주로 유명한 국가들의 대표 라거 맥주를 차례로 소개한 뒤 이병헌이 손에 한맥을 들고 등장한다. 한맥을 펼쳐진 하늘을 향해 들어올린 이병헌은 대한민국도 당당하게 K-라거라 부를 수 있는 맥주를 가질 때가 되었음을 알린다. 쌀을 원료로 사용한 한맥 특유의 상쾌한 풍미를 파도처럼 휘몰아치는 맥주로 표현하며 '대한민국 대표라거 프로젝트'의 시작을 전한다.

이달 초 판매를 시작한 한맥은 한국적인 맛을 위해 우리 국민의 주식이자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쌀'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최상의 맛과 품질을 유지하고자 100% 국내산 고품질 쌀만을 사용한다. 알코올 도수는 4.6도이다.

유희문 오비맥주 마케팅 부사장은 "오비맥주는 우리쌀을 더해 완성한 ‘한맥’만의 상쾌한 맛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진정한 'K-라거'를 선보이고자 한다"며 "이번 광고를 통해 한맥이 말하는 K-라거에 대한 포부를 많은 소비자들이 공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