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데이터 경제 주도할 기업 데이터 관리 혁신 솔루션은?

발행일자 | 2021.02.25 00:05

[데이터 인텔리전스 솔루션] 기업 데이터 가치를 극대화하는 씨게이트 데이터 관리 솔루션

데이터의 가치가 중요시되는 데이터 경제 시대에도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의 가치는 대부분 활용되지 못하고 방치되고 있다. 대부분의 기업들이 데이터의 잠재력을 최대로 활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정보에 목마른 기업들은 현실적 수요를 반영한 맞춤 솔루션이 필요하다. 비용 효율적이고 매끄럽고 안정적으로 구동되는 데이터 관리 솔루션은 기업들이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하고 비즈니스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주기 때문이다.


기업 데이터 가치 극대화하는 씨게이트 3대 데이터 관리 솔루션

씨게이트 테크놀로지(Seagate Technology)는 기업 데이터 관리를 혁신하기 위해 비정형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의 폭증과 확산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3가지 솔루션을 내놓았다.

데이터 관리를 혁신하는 3가지 솔루션은 100% 오픈소스 기반 소프트웨어인 코어텍스(CORTX)와 오픈소스 기반 협업 코어텍스 커뮤니티(CORTX Community), 코어텍스로 구동되는 통합 인프라인 라이브 드라이브 랙(Lyve Drive Rack)이다. 개방적이고 유연한 참조 아키텍처 등으로 구성된 데이터 관리 솔루션들이다.

① 코어텍스
코어텍스는 하드웨어에 구애받지 않는 오픈소스 오브젝트 스토리지 소프트웨어로, 개발자와 파트너가 대용량의 최적화된 데이터 스토리지 아키텍처를 액세스할 수 있다. 인공지능, 머신러닝,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엣지, 고성능 컴퓨팅에 이르기까지 활용 범위가 방대하다.

특정 업체에 종속을 꺼리는 고객을 위해 코어텍스는 커뮤니티와 함께 오픈소스 기반으로 개발됐다. 다수의 고객사는 이미 솔루션 출시 이전 소프트웨어를 테스트하는 등 코어텍스 커뮤니티에 참여하고 있다.

씨게이트 코어텍스
<씨게이트 코어텍스>

코어텍스는 프랑스 대체 에너지 및 원자력 기구(CEA), 핵융합 에너지 연구 및 개발을 선도하고 있는 영국 원자력청(UKAEA), 로스 앨러모스 국립연구소와 같이 대규모 데이터 스토리지가 필요한 과학 커뮤니티에서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다. 이 밖에도 토요타, 후지쯔 등 다양한 기업들이 씨게이트 코어텍스의 고객이다.

② 코어텍스 커뮤니티
코어텍스 커뮤니티는 전세계적인 데이터 폭증에 대응하는 대용량 오브젝트 스토리지를 지원하기 위해 협업하는 오픈소스 연구자 및 개발자 그룹이다.

씨게이트는 오랜 기간 데이터의 효율적 관리를 위한 솔루션 공동 개발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왔다. 코어텍스 및 코어텍스 커뮤니티는 오브젝트 스토리지 분야에서 씨게이트가 거둔 가장 최근의 결실이다.

1990년대 후반부터 씨게이트는 최초의 오브젝트 스토리지 사양인 SNIA OSD를 구축한 업계 컨소시엄 초기 멤버로 활동해왔다. 씨게이트는 오브젝트 스토리지 부문의 혁신과 협업과 코어텍스 및 다양한 아키텍처를 최적화하고 있다. 코어텍스 및 코어텍스 커뮤니티 모두 인텔과 웨카IO 등 다양한 기업들이 그 가치를 인정하고 있다.

③ 라이브 드라이브 랙
라이브 드라이브 랙은 코어텍스를 도입해 대용량에 최적화된 프라이빗 스토리지 클라우드를 구축할 수 있도록 기성의 참조 아키텍처를 제공하는 개방적이고 유연한 통합 스토리지 인프라이다. 라이브 드라이브 랙은 기업들이 하이퍼스케일 스토리지 아키텍처를 쉽게 적용할 수 있게 한다.

씨게이트 라이브 드라이브 랙
<씨게이트 라이브 드라이브 랙>

오브젝트 스토리지는 경제적이고 신속한 도입이 가능하다. 방대한 양의 데이터 속에서도 다양한 데이터 분류를 통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빠르게 도출할 수 있다. 인클로저 용량은 1.34PB부터 제공된다.

씨게이트의 차세대 혁신 하드웨어인 20TB HAMR 하드 드라이브가 장착된 코어텍스와 라이브 드라이브 랙은 하이퍼스케일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대용량 드라이브를 빠르게 도입할 수 있게 한다.

대용량 장치의 퍼블릭 클라우드 하이퍼스케일 스토리지 인프라는 비용 효율성을 높여 스토리지 비용을 줄일 수 있다. 데이터 관리 솔루션 혁신을 통해 씨게이트는 멀티 벤더 참조 아키텍처 생태계와 결합된 오픈소스 데이터 매니지먼트 소프트웨어인 오픈 아키텍처 모드에서도 동일한 기능과 경제적인 이점을 기업에 지속적으로 제공해갈 방침이다.

이향선 전자신문인터넷기자 hyangseon.lee@etnews.com

[알림] 전자신문인터넷과 넥스트데일리는 오는 3월 25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2021 데이터 인텔리전스 & 시큐리티” 무료 온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데이터 산업의 주요 글로벌 리더 기업들의 데이터 관련 기술과 활용 정보를 소개한다. 기업들이 데이터 활용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얻고 비즈니스를 향상시키는 효율적인 솔루션 도입과 활용 방안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제시한다.
 

칼럼

많이 본 기사

실시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