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비대면 바우처 이용시 비용의 90% 지원받아
최대 200만원*2개 솔루션 사용 가능...선택지 다양

웹케시는 자사 상품 경리나라가 10개 중 1개의 비대면 바우처 플랫폼 수요기업에게 선택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사진 = 경리나라 화면
웹케시는 자사 상품 경리나라가 10개 중 1개의 비대면 바우처 플랫폼 수요기업에게 선택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사진 = 경리나라 화면

웹케시는 자사 상품 경리나라가 10개 중 1개의 비대면 바우처 플랫폼 수요기업에게 선택받았다고 22일 밝혔다.

경리나라는 지난해 비대면 바우처 플랫폼 수요기업 중 10% 이상 기업의 선택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간 경리업무 SW시장에서 소외된 중소기업들이 비대면 바우처 플랫폼을 통해 갈증을 해소한 것으로 보인다.

중소기업의 경리업무는 엑셀이나 수기를 통해 진행되는 경우가 많았다. 특히 소규모 기업의 경우 대표나 대표의 가족이 직접 업무 처리를 하곤 했다. ‘경리나라’는 이런 경리 업무의 고충을 해결해주는 솔루션이다.

경리나라는 직관적 UI로 처음 경리 업무를 담당하는 사용자까지 쉽게 사용할 수 있다. 개발 단계부터 중소기업 경리 담당자 1000여명에게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경리 업무 현황, 고충, 개선점 등에 대한 생생한 의견을 모아 만들어졌다.

국내 14개 은행 전산망과 직접 연결돼 은행별 기업 인터넷뱅킹에 일일이 접속할 필요가 없고, 클릭 한 번이면 사업장이 보유한 모든 계좌를 조회한다. △증빙 △영수증 관리 △통합 계좌 관리 및 급여지급 △명세서 관리 △거래처 관리 △결제 △송금 △지출결의서 관리 △시재 및 영업 보고서 등이 대표 기능이다.

특히 경리나라를 사용하면 은행에 직접 방문할 필요가 없어 코로나19 시대의 언택트 솔루션으로 꼽힌다.

경리나라는 비대면 바우처 전용 패키지를 출시해 맞춤형 상품을 제공한다. 비대면 바우처 기본형의 경우 경리나라 기본 솔루션에 모바일 경리나라, 비즈포인트, 전자세금계산서 월 50건을 제공한다.

비대면 바우처 실속형의 경우 기본형에 부가서비스 1개(입출고관리, 재무회계, 인사급여 Lite 中 1개)를 제공하며, 비대면 바우처 통합형은 부가서비스 2개를 추가로 제공한다.

경리나라는 작년 비대면 바우처 플랫폼 서비스 시행 이후 비대면 바우처를 통해 경리나라를 도입한 기업의 이용 사례를 조사했다. 기업 도입 사례 인터뷰는 경리나라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강원주 웹케시 대표는 “올해부터는 비대면 바우처로 개당 200만원 한도 안에서 2가지 솔루션을 결제할 수 있어 중소기업들에게 보다 다양한 선택지가 생겼다”며 “작년 비대면 바우처 수요 기업 중 10% 이상의 기업이 경리나라를 선택했다는 것은 경리 업무 솔루션에 대한 소기업들의 니즈가 분명하다는 반증”이라고 말했다. 이어 “소기업들에게 혁신적인 경리 업무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경리나라 고도화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호 기자 dlghcap@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