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비즈니스 성과 높이는 ‘데이터 인텔리전스와 시큐리티’ 활용법은?

발행일자 | 2021.02.23 00:05

“2021 데이터 인텔리전스 & 시큐리티” 무료 온라인 컨퍼런스개최

이제 비즈니스 기반이 데이터인 데이터 경제 시대에 돌입했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의 조사에 따르면 국내 2019년 데이터산업 전체 시장규모는 16조 8,693억 원으로 전년 대비 8.4% 성장했다. 향후 2019년부터 2025년까지 연평균 11.3% 성장, 2025년에 32조 원이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기업들의 고민은 폭증하는 데이터 속에서 가치를 높이고 비즈니스를 향상시키는 방안을 찾는 것이다. 기업에는 효율적인 데이터 운영과 보안, 가치 있는 데이터 분석과 통찰력이 필요해졌다.


전자신문인터넷과 넥스트데일리는 오는 3월 25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2021 데이터 인텔리전스 & 시큐리티” 무료 온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데이터 산업의 주요 글로벌 리더 기업들의 데이터 관련 기술과 활용 정보를 소개한다. 기업들이 데이터 활용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얻고 비즈니스를 향상시키는 효율적인 솔루션 도입과 활용 방안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제시한다.

비즈니스 성과 높이는 ‘데이터 인텔리전스와 시큐리티’ 활용법은?

“온프레미스 데이터 레이크 구축 사례로 본 데이터 운영 전략의 변화” 세션에서는 최근 증가하고 있는 온프레미스 데이터 레이크 구축 사례를 소개하고, 오브젝트 스토리지만이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장점과 효과적인 데이터 운영 방안을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솔루션을 통한 기술과 사례를 공유한다.

“HPE HCI 2.0 솔루션으로 인텔리전트한 데이터 관리” 세션에서는 기존 HCI와 동일하게 쉽고 간편한 데이터 관리가 가능하며, 유연한 확장성, 고성능 고가용성의 비즈니스 크리티컬한 업무에 적용할 수 있으며, AI 기반의 인텔리전트한 솔루션인 HPE HCI 2.0 솔루션의 자세한 활용법을 소개한다.

“데이터가 행동이 되는 머신데이터 플랫폼” 세션에서는 로그, 센서, 네트워크 트래픽, 웹서버, SNS, 미디어, 클라우드 서비스와 같은 다양한 소스로부터 데이터를 수집-저장하고, 더 나아가 문제 해결을 위한 실시간 조사(Inverstigate)와 모니터링, 분석, 조치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스플렁크의 머신 데이터 플랫폼 활용법을 살펴본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 방안” 세션에서는 많은 기업들의 재택 업무용 VDI 솔루션 활용법과 랜섬웨어 등의 공격으로부터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는 방안 및 효율적인 정보관리 방안을 베리타스 솔루션 엔터프라이즈 볼트(Enterprise Vault)와 넷백업(NetBackup)을 통해 살펴본다.

“데이터 가용성과 활용데이터 관리 방안”세션에서는 빔 백업 & 리플리케이션(Veeam Backup & Replication) 솔루션을 통해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기업의 데이터 자산을 보호하고 비즈니스 민첩성을 높이는 활용법을 설명한다.

“단순한 시작 : 클라우드 백업” 세션에서는 퀘스트소프트웨어 솔루션을 통해 올바른 클라우드 백업 아키텍처와 클라우드 스토리지의 적절한 조합으로 데이터 보호 비용을 절감하고 백업 관리자의 업무를 쉽게 수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본다.

“데이터 저장을 넘어 – 데이터 가치의 극대화” 세션에서는 씨게이트(Seagate)가 새롭게 선보인 비정형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의 폭증과 무분별한 확산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오픈소스 오브젝트 스토리지 소프트웨어 코어텍스(CORTX)와 이를 기반한 라이브 드라이브 랙으로 구현되는 개방적이고 유연한 아키텍처 등을 통해 기업 데이터로부터 가치를 최대화하고 비즈니스 기회를 잡는 방안에 대해서 설명한다.

각 산업군의 경영진, IT 담당자와 개발자 및 관리, 운영자, 관련 분야의 학생들, 관심있는 사용자들에게 비즈니스를 향상시키고 데이터 경제를 주도할 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s://conference.etnews.com/conf_info.html?uid=177)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성과 높이는 ‘데이터 인텔리전스와 시큐리티’ 활용법은?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칼럼

많이 본 기사

실시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