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킨지에 따르면 작년 한 해의 전자상거래 시장 성장률이 지난 10년의 총 합보다 3배나 더 크게 성장했다. 그리고 점점 더 많은 사용자들이 온라인 쇼핑을 이용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세계 최대 쇼핑 페스티벌 광군제는 매년 기록을 갈아치우고 있다. 지난 해 광군제를 빛낸 1등 공신으로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꼽히고 있다. 알리바바그룹은 지난 해 광군제에서 8억 소비자와 25만 개 브랜드를 거뜬하게 지원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알리바바 쿠버네티스 서비스, Function Compute(서버리스), 알리바바 컨테이너 레지스트리, ML/AI on 쿠버네티스 등 1. 강화된 클라우드 네이티브 솔루션, ▲최저 지연 시간으로 전 세계 지역에 라이브 스트리밍 콘텐츠를 전송하는 알리바바 클라우드 라이브 비디오 ▲알리바바의 자체 클라우드 네이티브 데이버베이스, 관리형 오픈소스 및 상용 데이터베이스 소개 등 클라우드 네이티브 데이터베이스 ▲ Anti-DDoS와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WAF) 활용한 보안 서비스 등 4가지 핵심 기술로 기록적인 광군제를 무사히 마치게 했다.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가상현실, 클라우드 컴퓨팅 및 모바일 인터넷 등의 기술이 사용된 세계최대 쇼핑 페스티벌 광군제를 빛낸 알리바바 클라우드 활용 기술을 소개한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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