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기업 인사관리, 클라우드 전환 시 반드시 알아야 할 것들

발행일자 | 2021.02.02 00:10

“워크데이가 제안하는 클라우드 HR 전환 성공 전략”

코로나19 팬데믹은 전세계인의 일상생활 변화뿐만 아니라 업무 방식의 대대적인 변화를 가져왔다. 비대면 업무 증가, 유연근무 확대, 현장 중심의 애자일 조직문화와 개방적 협업의 확대, 스마트 워크와 모바일·재택근무가 확산되고 있다.

이러한 변화한 업무 방식에 효율적으로 대처하는 새로운 인사관리 솔루션이 기업의 중대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클라우드 전환을 중심에 두었을 경우 여러가지 해결해야할 과제들이 많아 기업들은 고민이다.

기업 인사관리, 클라우드 전환 시 반드시 알아야 할 것들

클라우드 기반 '워크데이 HCM'은 단일 데이터 소스, 단일 보안 모델, 단일 사용자 경험 등 단일 클라우드 시스템으로 웹, 모바일 기기 어디서든지 최신 버전으로 사용할 수 있다. 보상, 승진, 채용, 복지 등 HR 관련 다양한 시스템이 하나의 플랫폼 위에서 실행되며, 기업 상황에 맞게 구성, 최적화할 수 있다. 보고와 분석 기능으로 데이터 중심의 기업 운영과 사람, 조직, 과제 및 비즈니스 이벤트의 단일 모델을 중심으로 지역 편차를 허용하면서도 일관성을 보장한다.

글로벌 HR 솔루션 강자 워크데이의 다양한 기업 성공사례를 통해 비즈니스 원칙, 조직의 HR 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는데 적합한 파트너를 선택하는 프로세스, 워크데이가 온프레미스 레거시 시스템에서 클라우드로 전환함에 있어 혁신의 적용과 제공 가치 등을 알아본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칼럼

많이 본 기사

실시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