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을 활용하여 콘서트, 쇼핑, 교육, 스포츠 등 많은 주요 이벤트가 온라인상에서 이뤄지고 있다. PwC 세계 소비자 조사에 따르면, 설문 대상자의 86%가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해제된 이후에도 온라인과 모바일로 식료품 쇼핑을 할 의향이 있다고 응답했다.

온라인 활동은 코로나 종결 이후에도 지속될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인식돼 오랜 기간 사회의 일상적인 부분에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된다. 온라인 비즈니스에서는 실시간 스트리밍과 지연시간을 최소화(초저지연)해 안정적인 서비스가 관건이다. 엔드유저가 전세계에서 대규모로 접속할 때에도 안정적으로 이벤트를 진행해야 한다.

텐센트 클라우드(Tencent Cloud) 비디오 솔루션은 전세계 월간 액티브 유저 12억명이 사용하는 텐센트의 음성, 비디오 기술의 경험을 최적화했다.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날로 높아가고 있는 상황에서 세계인들로부터 우수한 라이브 스트리밍 기술로 평가받았으며,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텐센트 클라우드 비디오 솔루션을 활용해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 솔루션으로 콘서트, 쇼핑, 교육, 스포츠 등 다양한 산업의 온라인 이벤트를 효과적으로 진행하는 방법과 안정적이고 효과적인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을 구현해 비즈니스를 향상시키는 방안을 살펴본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