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두유X알비백 기획 패키지(왼쪽)와 밀가루와 설탕 없이 만든 무화당 호두크림쿠키
(매일두유X알비백 기획 패키지(왼쪽)와 밀가루와 설탕 없이 만든 무화당 호두크림쿠키

매일유업 매일두유가 무설탕을 모토로 하는 강소 기업 '무화당'과 손잡고 '설탕 빼고 건강 채우기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매일두유는 우유의 대체재로서 곡물음료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는 만큼 설탕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매일두유의 건강한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한 '설탕 빼고 건강 채우기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이를 위해 다양한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바탕으로 색다른 라이브방송을 진행하며 기존과는 다른 구성의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매일두유와 가장 먼저 손 잡은 곳은 건강한 식단을 추구하는 식이연구 브랜드 무화당이다. 송제윤 무화당 대표는 청소년 시절 당뇨의 발병으로 식단 관리의 중요성과 어려움을 직접 경험했는데, 그 경험을 바탕으로 만든 것이 무화당이다. 무화당은 '무(無)설탕, 무(無)밀가루, 저탄수화물'을 세 가지 원칙으로 고수하며 설탕과 밀가루 없이 만든 베이커리류 제품을 대표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매일유업은 내일(29일) 오전 11시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무화당과 합동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무설탕에 대한 진정성을 바탕으로 성사된 이번 합동 라이브방송에서는 설탕에 대한 탐구는 물론 설탕 없는 건강한 생활에 대한 체험담, 설탕 없이도 맛있는 음식, 댓글 참여자 대상 경품 추첨 등 다채로운 컨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방송에는 무화당 송제윤 대표, 애프터스쿨 출신 배우 리지(박수영), 서수경 스타일리스트 등이 출연한다.

당일 방송에서는 무화당 쿠키 기획팩, 친환경 재사용 보냉백 '알비백', 매일두유 파우치, 아몬드 스낵넛 등 다양한 제품과 매일두유로 구성된 기획팩을 판매한다. 특히 매일유업과 무화당의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2000개 한정으로 만들어진 매일두유X무화당 쿠키 기획팩은 방송 전에도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사전 구매할 수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 건강한 삶을 목표로 하실 고객들을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준비했다"며 "이후에도 계속해서 진정성 있는 무설탕 브랜드를 발굴하고, 매일두유와 함께할 수 있는 여러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