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한국무역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2021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SPOEC)'이 내달 18일부터 19일까지 양일간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이하 SPOEX)은 스포츠기업에게 제품 판매 · 홍보 · 수출상담회를 지원하는 전시회로, 올해는 행사 부제를 'SPOEX LOG-in'로 하고 온라인을 통해 비대면 개최한다. 행사는 SPOEX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올해 전시회는 라이브, 온라인, 글로벌 등 세가지 주제로 온라인 제품판매·홍보 및 화상 수출상담회 등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며, 국내 150여개 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다.

SPOEX 2021 포스터
SPOEX 2021 포스터

공단은 참가기업을 위한 다양한 온라인 컨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유튜브, SNS 등 영상제공 플랫폼을 활용한 실시간 중계 및 라이브커머스(네이버 쇼핑라이브)로 기업들의 제품판매가 진행될 예정이며, 아울러 유명 스포츠선수들과 함께하는 온라인 팬미팅, 원포인트 레슨 등 다양한 온택트 컨텐츠 또한 제공한다.

비대면 글로벌 비즈니스의 기회도 제공한다. 기업이 새로운 수출 판로를 모색할 수 있도록 온라인 전시관을 구축하고 국내 스포츠 기업의 홍보와 해외바이어 입국제한에 대응하며, 온라인 화상 수출 상담회 및 한국무역협회 네트워크를 활용한 해외 현지 전시 상담회를 개최하여 비대면‧원격 수출상담 서비스를 연중 지원한다.

공단은 수출 상담회에 참가한 기업에게 해외 진출을 위한 해외 배송료, 통‧번역비 지원 등 'SPOEX 수출패키지' 바우처를 제공하는 방법을 통해 사후 지원을 준비 중이다.

조재기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위축된 국내 스포츠기업의 활력 제고를 위해 비대면 방식의 전시 및 화상 수출상담회를 개최하고자 한다. 국내 스포츠 분야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것이 2021 SPOEX의 목표"라며, "본 행사가 국내의 경쟁력 있는 스포츠 상품들의 해외 진출 마중물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