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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홈쇼핑, QR코드 주문 서비스 도입…"고객 불편 감소 기대"

발행일자 | 2021.01.14 17:50
현대홈쇼핑 방송 중 QR코드 예시
<현대홈쇼핑 방송 중 QR코드 예시>

현대홈쇼핑이 고객 주문 편의성 제고를 위해 방송 중 QR코드를 활용한 주문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15일부터 현대홈쇼핑은 방송 화면 내에 주문을 위한 QR코드를 삽입한다. 이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현대H몰' 모바일앱으로 연동돼 상품을 주문할 수 있다. QR코드를 통해 상품 주문페이지로 넘어가기 때문에 고객은 주문 폭주로 주문 전화가 몰리는 상황에서도 쉽게 상품을 주문할 수 있게 된다.


이전에는 이벤트 참여 등 일회성으로 방송 화면에 QR코드를 삽입한 적은 있지만, 방송 화면에 계속 QR코드를 노출하는 것은 처음이다.

현대홈쇼핑은 QR코드가 익숙하지 않은 5060 시니어 고객들의 이용 편의 제고를 위해 방송 중 쇼호스트가 직접 QR코드 스캔을 통해 주문하는 방법을 직접 시연해 안내할 예정이다.

곽현영 현대홈쇼핑 고객만족사업부장(상무)은 "다음달 중으로 T커머스 채널인 '현대홈쇼핑플러스샵'의 방송 화면에도 QR코드를 도입해 QR코드 서비스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라며 "고객들이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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