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산업 '동원참치회 선물세트' 이미지
동원산업 '동원참치회 선물세트' 이미지

동원산업이 2021년 설을 맞아 '해양생태계 보호 인증(MSC)' 참치를 담은 '동원 참치회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MSC는 지속가능수산물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글로벌 비영리기구로, 해양생태계와 어종 보호 등 조업 과정 전반의 30여 가지 요소를 평가해 MSC 인증을 부여한다. 이 인증을 받은 수산물은 국제 규정을 준수한 지속가능어업을 통해 생산됐음을 의미한다.

동원산업은 해양환경을 보호하는 '착한 소비'의 가치를 담아 동원산업이 직접 어획하고 영하 60℃에서 급속 동결시켜 가공부터 유통까지 직접 관리한 MSC 인증 참치로만 구성한 '참치회 에코라벨 세트', '참치회 시그니쳐 세트', '참치회 정성 세트' 3종을 출시한다.

동원산업 선물세트는 총 28종으로 △참치회 선물세트 10종 △참치·연어 혼합 선물세트 1종 △연어 선물세트 4종 △신선 수산물 선물세트 13종으로 구성됐으며, MSC 인증 참치회 선물세트뿐만 아니라 고급 세트부터 실속 세트까지 가격대별로 다양하게 준비했다.

이 제품은 MSC 인증 외에도 자연 분해가 가능한 생분해성 필름으로 코팅된 종이팩에 100% 물만 담아 얼린 친환경 아이스팩을 선물세트 포장용 보냉재로 활용해 환경보호 요소를 늘렸다.

동원산업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고향 방문을 자제하는 대신 비대면으로 선물을 준비하려는 소비자가 많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고급 참치회로 구성된 동원 참치회 선물세트로 품격을 담은 선물을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