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KB국민카드, '애플 리스' 이용기업 대상 디지털 업무환경 지원

발행일자 | 2021.01.13 14:45

KB국민카드가 '애플 리스' 이용 기업들에게 언택트 시대에 최적화된 기업별 디지털 업무 환경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KB국민카드는 네이버 클라우드, 애플코리아, 맥플러스와 다자간 협약을 맺고, 각 기업이 가진 서비스를 상호 결합해 별도의 서버 구축 없이 기업들의 쾌적한 디지털 기기 환경을 위한 '서비스형 디바이스(Device as a Service, DaaS)' 솔루션을 제공하고 향후 다양한 공동 마케팅 활동도 펼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KB국민카드는 리스 금융과 아이맥, 맥북 등 애플 제품을 이용하는 기업에게 24개월간 네이버 클라우드의 '네이버웍스' 베이직 상품을 지원하고, 애플코리아 공식 리셀러인 '맥플러스'를 통해 기업별로 애플 리스 제품에 대한 디바이스 기술 지원과 사후 관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KB국민카드 애플 리스 금융은 일정 수준 이상의 신용등급을 보유한 스타트업과 중·소규모 개인 사업자, 법인 사업자를 대상으로 판매되며, 리스 한도는 업체별 능력에 따라 최대 5억 원(우량 법인은 심사를 통해 5억 원 초과 한도 부여)까지 제공한다.

금리는 신청 업체의 신용도와 리스 기간에 따라 최저 연 2.61%부터 차등 적용되며, 업체별로 부여된 리스 한도 범위 내에서 필요할 때 마다 희망하는 애플 제품을 횟수 제한 없이 이용 가능하다.

KB국민카드 CI
<KB국민카드 CI>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에 선 보인 서비스가 '코로나19'로 변화된 기업들의 디지털 업무 환경 전환을 위한 초기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포스트코로나에 대비한 업무 환경 구축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칼럼

많이 본 기사

실시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