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U+아이돌Live, 오리지널 예능 콘텐츠 ‘팬찾쇼’ 빅톤편 공개...4년만에 정규앨범 컴백

발행일자 | 2021.01.13 14:22

아이돌 예능 ‘팬찾쇼’서 ‘빅톤’ 출연...방송 후 스페셜 영상 추가 공개도
진짜 팬 추리하는 ‘투표 이벤트’, ‘시청 후기 경품 행사’로 선물 증정

 

LG유플러스는 자사 ‘U+아이돌Live’ 앱(App.)의 오리지널 콘텐츠 '팬찾쇼'에서 데뷔 4년만에 첫 정규 앨범으로 컴백하는 7인조 아이돌그룹 ‘빅톤(VICTON)’출연을 밝혔다. 사진은 '팬찾쇼' 빅톤편의 한 장면.
<LG유플러스는 자사 ‘U+아이돌Live’ 앱(App.)의 오리지널 콘텐츠 '팬찾쇼'에서 데뷔 4년만에 첫 정규 앨범으로 컴백하는 7인조 아이돌그룹 ‘빅톤(VICTON)’출연을 밝혔다. 사진은 '팬찾쇼' 빅톤편의 한 장면.>

LG유플러스는 자사 ‘U+아이돌Live’ 앱(App.)의 오리지널 콘텐츠 '팬찾쇼'에서 데뷔 4년만에 첫 정규 앨범으로 컴백하는 7인조 아이돌그룹 ‘빅톤(VICTON)’의 출연분을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LG유플러스가 자체 제작해 선보이는 '팬찾쇼'는 ‘팬을 찾는 쇼(Show)’의 줄임말이다. 실제 팬과 제작진이 준비한 가상의 팬 사이에서 아이돌이 진짜 팬을 찾는 추리 예능 프로그램이다.
 
이번 편에서 빅톤은 팬이 소장한 ‘덕질(팬) 용품’과 휴대폰 내 단서들을 통해 진짜 팬 ‘앨리스’를 찾는다. 방송 후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스페셜 클립도 함께 볼 수 있다.
 
사전에 선보인 티저 및 공개 영상에서 빅톤은 “제작진에게 속지 않고 진짜 팬을 찾겠다”며 추리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여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콘텐츠에서 나오는 단서를 통해 시청자들도 직접 진짜 팬을 추리를 해볼 수 있다. ‘인터랙티브(Interactive, 양방향)’ 요소를 통해 재미를 더한 것. 팬들은 자신의 의견을 U+아이돌Live 앱에서 투표를 통해 드러낼 수 있다.
 
빅톤의 '팬찾쇼'는 U+아이돌Live 앱을 통해 무료로 볼 수 있다. U+아이돌Live 앱은 이용중인 통신사 관계없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앱마켓에서 내려 받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UHD2’ 또는 ‘UHD3’ 셋톱박스를 이용하는 U+tv 고객은 IPTV용 ‘U+tv 아이돌Live’ 서비스로 TV에서 더 크고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이정우 뮤직서비스팀장은 “다양한 LG유플러스 오리지널 콘텐츠에 출연한 아이돌그룹 ‘빅톤’이 이번엔 인터렉티브 추리 예능인 ‘팬찾쇼’에 얼굴을 비췄다”며 “올 한 해 아이돌이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다채로운 포맷의 콘텐츠를 지속 선보여, U+아이돌Live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이번 빅톤의 출연을 맞아 U+아이돌Live 앱에서 진행하는 추리 투표를 경품 이벤트로 진행한다. 시청 후기를 작성하는 팬들을 대상으로도 선물을 증정한다. 각 이벤트에 참여한 팬들은 추첨을 통해 빅톤의 친필 사인 폴라로이드 사진 등 특별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U+아이돌Live 앱 이벤트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호 기자 dlghcap@nextdaily.co.kr

칼럼

많이 본 기사

실시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