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지난 6일 '로고 언베일링 행사'를 통해 신규 로고와 브랜드 슬로건을 공개했다.

기아자동차 디지털 채널을 통해 진행한 언베일링 행사는 총 303대의 드론이 하늘에서 불꽃을 내뿜으며 새로운 로고를 그리는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폭죽과 동시에 발사된 가장 많은 무인항공기' 분야에서 기네스북 세계 기록을 세웠다.

사업 재편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 산업에서 선도적 위치를 확립하겠다는 기아자동차의 의지를 나타낸 새로운 로고와 슬로건은 전년도에 발표한 중장기 전략 'Plan S(플랜 에스)'의 일환이며, 신규 로고는 균형(Symmetry)과 리듬(Rhythm), 상승(Rising)의 세 가지 컨셉트로 디자인됐다.

먼저, '균형'은 기존 사업영역에서의 고객 만족은 물론, 미래 지향적인 제품과 서비스 제공을 통한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시해 나가겠다는 자신감을 표현한다.

두 번째 컨셉인 '리듬'은 새로운 로고의 선들이 모두 하나로 연결되어 있듯 고객의 요구에 따라 끊임없이 움직이고 변화하겠다는 자세와 고객에게 영감이 되는 순간을 지속적으로 전달하겠다는 약속을 담고 있다.

마지막 '상승'은 진정한 고객 관점의 새로운 브랜드로 도약하겠다는 기아의 열정을 의미한다.

기아자동차 신규 로고
기아자동차 신규 로고

또한 신규 로고와 함게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으로 '무브먼트 댓 인스파이어스(Movement that inspires)'를 제시했다. 슬로건을 비롯한 브랜드 지향점과 전략은 오는 15일 오전 9시부터 기아자동차 글로벌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되는 '뉴 기아 브랜드 쇼케이스'에서 발표한다.

송호성 기아자동차 사장은 언베일링 행사를 통해 "새롭게 선보인 로고는 변화와 혁신을 선도해 나아가겠다는 기아차의 의지를 상징한다"면서, "대전환의 시기를 맞고 있는 자동차 산업환경 속에서 미래 모빌리티 니즈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고객들의 삶에 영감을 불러일으킬 기아차의 새로운 모습과 미래를 함께 지켜봐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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