틸론, 블랙야크에 모바일 가상데스크톱 기반 스마트워크 환경 구축

클라우드 가상화 선도기업 틸론(대표 최백준⋅최용호)은 블랙야크(회장 강태선)에 가상데스크톱(VDI) 및 모바일 가상데스크톱(mVDI/mDaaS)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워크 인프라 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최근 비대면 업무환경이 점차 중요하게 요구되는 가운데 블랙야크는 업계 최초로 모바일 환경을 지원하는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를 도입함으로써 재택 근무 뿐만 아니라 외근 및 출장 등의 환경에서도 임직원들에게 업무의 연속성을 제공함으로써 기업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게 되었다.

로컬 PC가 아닌 가상 데스크톱 환경에서 사업 전략, 회계 자료, 제품 디자인 등 중요 정보를 중앙 집중 관리해 내부 문서의 유출 위험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게 되었다.

블랙야크 디지털사업부 황일찬 상무는 “이번 블랙야크 디지털전환 프로젝트로 국내 클라우드 가상화 기술을 대표하는 틸론의 VDI, mVDI, mDaaS 기술이 집약된 스마트워크 인프라를 성공적으로 구축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관련 분야의 지속적인 디지털 전환을 추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틸론 최백준 대표는 “최근 정부와 대기업을 중심으로 언택트 IT 환경을 적극 도입하고 있는 가운데 블랙야크 역시 이번 디지털전환을 통해 디지털자산 보호, 스마트워크, 지식정보 종추적 및 위변조검증, 마일리지 차등 관리 등에 대한 역량을 확보하며 급변하는 미래 기업환경에 능동적 대응이 가능한 기업 DNA를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향선 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