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아듀 2020 해피 2021" 롯데월드타워, 새해맞이 미디어 아트 선봬

발행일자 | 2020.12.31 10:00
롯데월드타워 미디어큐브에서 김환기 작가의 '유니버스' 미디어 아트가 송출되고 있다. (사진제공=롯데물산)
<롯데월드타워 미디어큐브에서 김환기 작가의 '유니버스' 미디어 아트가 송출되고 있다. (사진제공=롯데물산)>

롯데월드타워가 코로나19로 힘들었던 올 한해를 보내고 2021년 새해를 맞이하며 비대면 카운트다운 연출을 진행한다.

롯데월드타워는 31일 밤 11시 40분부터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비대면 방식의 미디어 아트와 함께 카운트다운을 라이브로 방송한다고 밝혔다.


타워 외벽 미디어 파사드에는 31일 밤 11시부터 'ADIEU(작별) 2020'과 'HAPPY 2021' 메시지가 반복적으로 연출되며, 11시 59분부터는 60초 카운트다운이 진행된다.

국민의 새해 희망메시지가 담긴 '미디어큐브'는 오전 11시부터 밤 11시까지 롯데백화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한다. 1일 자정에는 故김환기 작가의 '유니버스(우주)' 미디어 아트 작품이 공개된다. 별들로 가득한 푸른 우주를 표현한 작품으로 무수한 점들이 모여 화면을 구성한 전면점화이다.

미디어 큐브는 LG전자와 협업해 제작한 가로 세로 6m 큐브 형태의 대형 LED 디스플레이 조형물이다. 첫 번째 프로젝트로 故김환기 작가의 유니버스(우주)를 채택했다.

이재원 롯데물산 마케팅팀 팀장은 "이번 연말에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맞춰 비대면으로 감상하실 수 있는 다양한 미디어 연출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미디어 큐브와 파사드를 활용한 비대면 캠페인으로 희망과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1월 2일부터 '희망의 블루'라는 테마로 SNS 행사를 진행한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나에게 희망을 주는 대상을 그리거나 사진을 찍어 해시태그 '#만들자희망의블루', '#롯데백화점'과 함께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희망 지원금을 증정하고, 게시된 작품을 선정해 롯데백화점 잠실점 아트홀에 전시할 예정이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칼럼

많이 본 기사

실시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