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타닉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스토리지 기능 확대

전 세계적으로 IT팀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으나, 각기 다른 기술을 관리하고 운영을 단순화하는 솔루션을 찾기란 쉽지 않다. 기업들은 디지털 혁신과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로의 전환에 어려움을 겪는 상황 속에서 이를 지원할 수 있는 솔루션을 모색하고 있다. 이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구축 환경에 상관없이 어느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단순성과 일관성을 확보하는 것이다.

프라이빗,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컴퓨팅 글로벌 기업 뉴타닉스는 비정형 데이터 스토리지 솔루션인 ‘뉴타닉스 오브젝트(Nutanix Objects)’와 ‘뉴타닉스 파일(Nutanix Files)’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신기능을 공개했다. 이번에 발표된 신기능은 여러 클라우드 환경에서 사용과 확장이 용이한 스토리지 패브릭을 구축할 수 있다. 고객은 데이터 관리 단순화와 비용 최소화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운영 모델로 쉽게 전환할 수 있다.

스토리지에 특화된 이번 신기능은 ‘뉴타닉스 클러스터(Nutanix Clusters)’ 솔루션을 기반으로 강화되었다. 뉴타닉스 클러스터는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HCI) 소프트웨어를 구동할 수 있고 AWS를 지원하며, 향후 MS 애저까지 지원 예정이다.

오브젝트 스토리지의 클라우드 티어링(tiering) 기능은 AWS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 S3와 같은 S3-호환 오브젝트 스토어에서 지능형 데이터 티어링을 구현한다. 고객은 퍼블릭 클라우드 인프라를 활용해 장기간 스토리지 및 아카이브에 드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빠른 데이터 검색을 위해 메타데이터가 온프레미스에 저장되므로 데이터 가시성과 제어를 그대로 유지하고 여러 클라우드 환경에서 데이터의 라이프사이클 관리를 향상시킨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파일 스토리지 기능은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파일 스토리지 솔루션 뉴타닉스 파일은 간소화된 단일 대시보드 관리와 함께 에지, 원격 환경, 데이터센터 및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 전반에 걸쳐 일관된 경험을 제공한다. 기업별로 적합한 클라우드를 선택할 수 있는 유연성과 편리한 확장 기능,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파일 스토리지를 손쉽게 제어 및 관리할 수 있다.

단순화된 재해복구(DR) 기능은 예상치 못한 재해 발생에 대비해 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 환경에서 보다 향상된 복구시점목표(RPO)을 제공한다. 뉴타닉스 오브젝트는 데이터를 단 몇 초 만에 RPO로 실시간 복제를 지원한다. 이는 특히 주요 스토리지에서 S3 엔드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컨테이너화된 워크로드에 유용하다. 이 기능은 기업이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을 컨테이너화하고, 위기 상황에서도 비즈니스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 뉴타닉스 파일은 RPO를 기존 한 시간에서 최대 1분으로 단축시켜 NFS와 SMB 엔드포인트를 사용하는 엔터프라이즈용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기에 용이하다.

라지브 미라니(Rajiv Mirani) 뉴타닉스 최고기술책임자(CTO)는 “뉴타닉스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환을 고려하는 기업의 고민을 해결하고자 뉴타닉스 클러스터를 출시하여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HCI 기능을 확대했다”면서 “이제는 각기 다른 클라우드 환경에서 사용과 확장이 용이한 스토리지 패브릭을 제공하고 전반적인 플랫폼을 강화하는 것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