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메가존클라우드-한국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동맹

발행일자 | 2020.11.23 01:00

메가존클라우드(대표:이주완, 조원우)와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지난 18일 클라우드 사업 협력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메가존클라우드는 클라우드 사업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쉽’을 통해 국내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수요에 맞춰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메가존클라우드와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사업 전략적 협력식
<메가존클라우드와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사업 전략적 협력식>

메가존클라우드는 다양한 글로벌 클라우드 사업자 및 솔루션 업체와 긴밀하게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지사를 통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특히, 이번 파트너쉽 체결을 통해 AI(인공지능), 빅데이터 및 사물인터넷(IoT) 등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서비스 및 솔루션으로 고객들의 수요에 적극 대응한다는 전략이다. 뿐만 아니라 SAP On Cloud 분야에서 전문성을 가지고 엔터프라이즈 고객의 ERP 구축 운영에 대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플랫폼 및 서비스인 애저 뿐만 아니라 COVID-19로 인해 늘어난 비대면 협업 환경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365를 기반으로 하는 ‘모던워크’ 환경구축에 대한 시장의 수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메가존클라우드 전략으로, 국내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과 엔터프라이즈 뿐만 아니라 공공, 금융, 의료에 이르는 특화된 산업군 전반에 대해서 메가존클라우드와 마이크로소프트의 협력관계는 큰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매출 5200억원이상을 전망하는 메가존클라우드는 3000여 기업고객울 확보하고 60여 국내외 솔루션 파트너사들과의 파트너쉽을 기반으로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고객 발굴 및 클라우드 플랫폼인 애저(Azure) 기반의 다양한 워크로드를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메가존클라우드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전문 파트너사 제니스앤컴퍼니를 인수하고, 마이크로소프트 기술 파트너사 ‘사람들과사람들’을 최근 인수하고 애저 기반 시장을 탄탄히 하고 있다.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는 “이번 마이크로소프트와의 전략적 파트너쉽의 의미는 메가존클라우드의 클라우드 전문성과 마이크로소프트가 가진 강력한 클라우드 서비스와 솔루션을 엔터프라이즈 기업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춰 최적의 비즈니스 모델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그리고 사물인터넷에 대한 클라우드 기반의 특화된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최고의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 파트너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이지은 대표는 “언택트 시대를 맞이하면서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하는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수요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메가존클라우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쉽을 통해 다양한 기업의 특성과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솔루션으로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적극 지원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칼럼

많이 본 기사

실시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