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기금조성총괄본부는 경륜·경정 홈페이지를 전면 리뉴얼하고 신규 제작한 모바일 홈페이지를 오는 28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오픈하는 홈페이지는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을 볼 수 있는 웹디자인을 적용했으며 그동안 모바일에서는 최소한의 정보만 볼 수 있었던 경륜·경정 경주 정보를 PC와 동일하게 6개의 카테고리로 분류해 고객들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홈페이지 개편 전 경륜·경정 고객들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실시한 결과 글자 크기를 키워달라는 요청이 가장 많았는데 이용 고객들의 연령과 특성에 맞춰 글자 크기를 기존보다 30%이상 확대했고, 자주찾는 메뉴를 개인별로 설정해 초기화면에서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눈여겨볼 사항은 코로나19 이후 변경된 경륜·경정 입장 절차로 아직 휴장 중이지만 재개장 할 경우 PC나 모바일을 통해 사전예약을 한 사람에 한하여 입장이 가능하며 개편된 홈페이지에서 입장신청이 가능하다.

이번에 홈페이지 개편을 준비한 정보지원팀의 정민화 팀장은 “이번에 개편된 홈페이지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간담회 결과를 반영하고 모바일에서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앞으로 고객들이 개편된 홈페이지와 모바일 환경을 통해 경륜·경정 경주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언제 어디서든 쉽고 편하게 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기금조성총괄본부는 홈페이지 개편에 맞춰 “경륜·경정 홈페이지 오류를 찾아라!”라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10월 28일부터 11월 5일까지 1주일간 해당 홈페이지에서 발견되는 오류와 만족도를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문화상품권과 커피 모바일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오류 발견은 여러 건 등록이 가능하며 만족도 조사는 최초 1회만 인정된다.

온라인뉴스팀 onnews2@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