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골든블루, 부산지구 청년회의소에 사회공헌사업 후원금 2000만원 지원

발행일자 | 2020.10.12 11:00
사진제공=골든블루
<사진제공=골든블루>

골든블루가 지난 8일 부산 해운대 아르피나에서 부산지구 청년회의소(부산지구JC)와 사회공헌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20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태진 부산지구JC 회장, 최용석 골든블루 부회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1969년에 설립된 부산지구JC는 약 20개의 로컬 단체와 800명이 넘는 회원으로 구성돼, 부산 지역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다채로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어린이 독서 골든벨, 범죄 예방 캠페인, 사랑의 헌혈 행사 등을 진행해 왔으며,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형식의 e스포츠 대회도 진행한 바 있다.

부산지구JC는 올해 부산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최선의 방법을 찾고 경기 위축 속에서도 청년들이 희망하는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 내 소외계층과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자리잡을 수 있는 후원 사업도 이어갈 계획이다.

골든블루는 2014년부터 부산지구JC와 사회공헌 후원 협약을 체결하며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 최용석 부회장은 JCI(국제청년회의소)의 제 54대 세계회장을 역임했다.

김태진 부산지구JC 회장은 "지금까지 골든블루가 전달해준 후원금은 부산지구JC가 희망하는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며 "이번 후원금도 대한민국 청년들이 늘 꿈을 꾸고, 행동하고, 변화를 주도하여 세계의 지도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최용석 골든블루 부회장은 "삶이 송두리째 바뀌고 경제 위기가 심화된 지금,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한번 더 전하여 지역 경제를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게 사회적 기업 골든블루가 해야 할 일"이라며 "부산지구JC의 공헌 사업에 힘을 보태는 것과 동시에 부산 지역 시민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모색,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칼럼

많이 본 기사

실시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