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KT 지능형 영상보안 솔루션 기가아이즈, 포스로 즉시 CCTV 조회한다

발행일자 | 2020.09.29 09:50

KT, 기가아이즈의 POS 연동 상품 ‘POS뷰’ 신규 출시
거래시점의 영상을 POS기에서 즉시 조회...분쟁시 빠른 해결

KT는 기가아이즈와 POS를 연계한 ‘기가아이즈 포스뷰’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모델들이 KT 기가아이즈 POS뷰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 = KT
<KT는 기가아이즈와 POS를 연계한 ‘기가아이즈 포스뷰’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모델들이 KT 기가아이즈 POS뷰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 = KT>

KT는 네트워크 기반 지능형 영상보안 솔루션 ‘기가아이즈’와 매장 내 판매정보관리 시스템인 POS를 연계한 ‘기가아이즈 포스뷰(GiGAeyes POS View)’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POS뷰’는 기가아이즈가 POS기와 연계된 부가서비스로, POS화면에서 CCTV영상과 거래내역을 동시에 조회할 수 있다. ▲거스름돈 미수령, ▲결제 오류, ▲물품 분실, ▲매출 누락, ▲재고 오류, ▲횡령 등 매장에서 분쟁이나 손실이 발생했을 때 POS화면으로 거래내역과 연결된 당시의 CCTV 영상을 확인해 빠르게 해결할 수 있다.
 

예를 들면, POS뷰를 통해 특정 계산 시점 앞/뒤 상황을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어 결제 취소나 재결제 사실에 대한 빠른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전체 결제 리스트의 모든 영상을 POS뷰로 조회할 수 있어 횡령 등으로 인한 매출 누락을 방지할 수 있다. 특히 매장 내 결제가 현금 위주로 이루어지거나 다수의 점원을 고용하는 매장, POS 기기를 여러 대 이용하고 있는 매장에서 효과적이다.
 
촬영된 매장 POS뷰 영상은 매장뿐 아니라 기가아이즈 모바일 앱에서 언제 어디서나 조회할 수 있다.
 
POS뷰는 기가아이즈 설치가 필수이며, 고객이 사용하는 POS장비에 별도 소프트웨어만 설치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서비스 가입 또는 이용 문의는 KT 고객센터 100번에서 가능하며 이용료는 POS단말 1대에 1만2100원(VAT포함), 추가 설치에 따른 요금은 대당 1만1000원(VAT포함)씩이다.
 
KT 기업신사업본부 문성욱 본부장은 “KT 기가아이즈 포스뷰는 매장 내 분쟁의 신속한 해결이라는 고객의 마음을 담아 출시한 서비스”라며, “향후에도 KT 기가아이즈는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는 혁신 서비스를 지속해서 발굴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호 기자 dlghcap@nextdaily.co.kr

칼럼

많이 본 기사

실시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