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러링과 고속 충전을 동시에 가능한 PD HDMI 케이블 내놔

아트뮤 코리아가 미러링과 고속 충전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케이블 3종을 출시했다.
아트뮤 코리아가 미러링과 고속 충전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케이블 3종을 출시했다.

감성 모바일 액세서리 아트뮤를 운영하는 (주)아트뮤코리아가 USB PD 충전도 지원하는 'C타입 PD HDMI 스마트폰 미러링 케이블' 3종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C타입 PD HDMI 케이블은 스마트폰 배터리 걱정 없이 USB Type-C 신호를 프리미엄 고속 HDMI(버전2.0)신호로 변환하면서 고속 충전도 가능하다.

USB PD 충전은 최대 20V/5A(100W)까지 지원하여 갤럭시탭S4, 아이패드프로3세대/4세대, 갤럭시북이온, LG그램, 맥북노트북도 문제없이 사용 가능하다.

듀얼칩(Parade사+Fresco사)을 사용하여 4K UHD(4096x2160) 60hz, 전송 대역폭 18Gbps 영상을 지원하여 초고해상도 영상 및 음성을 원본 그대로 전송한다.

또한 영상 저작권 보호기술(HDCP2.2버전)기능과 화면 복제/확장/변환/회전기능의 디스플레이포트 대체 모드(Display Port Alt Mode 1.2)를 지원한다.

USB와 커넥터 부분은 알루미늄 쉘과 무이음 단자로 제작되었으며, 특히 금도금 단자를 채택하여 노이즈를 최소화했다. 1.5mm의 오버행(Over-hang) 익스텐션을 추가해 두꺼운 케이스에도 간섭 없이 고속 충전할 수 있으며, 친환경 TPE 소재로 이지그립 기능을 추가하여 충전 연결 시 그립감을 높였다.

100Cm, 150Cm, 200cm의 다양한 케이블 길이로 스마트TV, 게이밍 모니터, 빔프로젝터, UHD 모니터, 닌텐도 스위치 등 다양한 디바이스와 안정적으로 쉽게 호환된다.

갤럭시노트20울트라와 갤럭시S20 등 C타입 단자에 DP-Alternate모드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의 경우 별도의 디바이스 없이 Dex모드를 지원한다.

색상은 메탈그레이, 메탈실버 등 총 2종이며, 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는 실리콘타이(케이블 타이 와인더)와 함께 먼지방지 보호 캡도 기본 제공한다.

아트뮤 관계자는 “미러링뿐만 아니라 고속 충전까지 가능한 C타입 PD Hdmi 케이블 하나로 다양한 콘텐츠, 게임 등을 실감 나게 즐길 수 있는 홈피스 홈족 필수 아이템”이라고 전했다.

이호 기자 dlghcap@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