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코드제로 M9 씽큐' 광고 스틸컷
'LG코드제로 M9 씽큐' 광고 스틸컷

LG전자가 지난 달 출시한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M9 씽큐'의 광고 영상 '클린 홈즈 2편'이 게재 10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회를 돌파했다고 전했다.

지난해 선보였던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를 소개한 영상 '클린 홈즈 1편'이 2주 만에 조회수 500만을 돌파한 것보다 2배 이상 빠른 속도다.

이번 2편 광고에서는 셜록 홈즈의 숙적인 모리아티가 "상상도 못할 지저분한 문제를 준비했다"며 홈즈의 사무실을 더럽히고, 홈즈가 모리아티의 행적을 추리하며 손 하나 대지 않고 청소하는 모습을 담았다.

홈즈가 "하이 엘지, 청소 시작"이라고 말하자 인공지능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씽큐 R9 보이스가 음성을 인식해 사무실을 말끔히 청소하기 시작한다. 이어 모리아티가 커피와 홍차 얼룩을 지적하자, 홈즈는 기다렸다는 듯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M9 씽큐를 출격시킨다.

홈즈는 약 2kg의 하중이 물걸레를 눌러주며 바닥을 닦는 얼룩제거 성능, 걸레가 마르지 않도록 300ml 대용량 물통을 이용해 로봇청소기가 약 6m 움직일 때마다 약 3.6cc씩 자동분사하는 자동 물공급 시스템 등을 소개한다.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광고를 끝까지 본 것은 처음이다. 이렇게 멋있는 광고는 오랜만", "광고를 검색해서 다시 한번 찾아보게 될 줄이야", "M9 너무 편할 것 같고 사고 싶어졌다"같은 반응을 보였다.

LG전자 관계자는 "스토리와 재미는 물론 영상미를 갖춘 광고영상에 코드제로 M9만의 뛰어난 성능과 차별화된 편리함을 담았다"고 말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