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뉴타닉스, ‘카본’ PaaS 솔루션 멀티 클라우드 효율 높인다

발행일자 | 2020.09.11 16:16

디지털 전환의 성공을 위해 기업들은 소프트웨어 개발자와 민첩한 데브옵스(DevOps) 프로세스 운영이 지닌 잠재력을 끌어내는 데 종종 어려움을 겪는다. 특히,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 생태계와 함께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쿠버네티스는 광범위한 기술 자원 없이는 구현이 어렵다. 기업은 데이터, 애플리케이션 및 IT 자원을 간단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동시에 온프레미스와 퍼블릭 클라우드 기반의 쿠버네티스를 구축할 줄 알아야 한다.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OS 글로벌 기업 뉴타닉스는 자사 최대 연례 글로벌 컨퍼런스 ‘닷넥스트(.NEXT) 디지털 익스피리언스 컨퍼런스’에서 ‘카본 플랫폼 서비스(Karbon Platform Services)’를 공개했다.


카본 플랫폼 서비스는 자동화된 시스템 관리 보안이 탑재된 쿠버네티스 기반의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형 플랫폼(PaaS)으로 어느 클라우드 환경에서나 마이크로서비스 기반의 빠른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구축을 지원한다.

이 플랫폼은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온프레미스, 퍼블릭 클라우드 또는 엣지 환경에서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실행하는 동시에 기존 인프라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분리할 수 있는 턴키 관리 서비스이다. IT 운영팀에게 단순하고 일관된 애플리케이션 라이프사이클 관리 및 보안 프레임워크를 지원한다.

라지브 미라니(Rajiv Mirani) 뉴타닉스 최고기술책임자(CTO)는 “IT자원은 디지털 기업에 있어 가장 핵심적인 요소이다. 그러나 기업 확장,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도입, 점점 더 많은 애플리케이션 관리 등 증가하는 엔지니어링 요구는 IT를 더욱 복잡하게 만든다”라며, “뉴타닉스는 카본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오케스트레이션 작업을 더욱 간단하게 만드는 동시에 IT팀과 개발팀 간의 관계를 더욱 간소화하여 고객의 데브옵스 전략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칼럼

많이 본 기사

실시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