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디지털 서비스 구축, 미션 크리티컬한 애플리케이션 확장 및 축소, 원격 근무 인력 지원을 포함한 새로운 비즈니스 과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애플리케이션은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는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확장성과 유연성을 갖춘 현대화된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제공할 수 있다.

오라클은 기업 고객이 VM웨어(VMware) 워크로드를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OCI, Oracle Cloud Infrastructure)로 쉽게 이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오라클 클라우드 VM웨어 솔루션(Oracle Cloud VMware Solution)을 발표했다.

오라클 클라우드 VM웨어 솔루션은 고객이 직접 제어가 가능한 VM웨어 환경을 설계하고 기업 애플리케이션 운영 환경을 제약 없이 실행할 수 있다. 오라클 자율운영 데이터베이스를 포함한 기타 오라클 클라우드 서비스와 통합해 다양한 버전의 vSphere와 보안 도구, 자동화 서비스도 활용할 수 있다. 모든 공공 리전을 포함한 고객 전용 리전 클라우드에서 이용할 수 있다.

기존 vSphere에서 온프레미스로 구동 중인 오라클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베이스를 오라클 클라우드 VM웨어 솔루션으로 이전해 클라우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다. VM웨어의 전체 기능이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에서 지원돼 시스템 업그레이드, 패치, 튜닝을 수행하며 핵심 워크로드를 클라우드에서 운영할 수 있다.

오라클 클라우드 VM웨어 솔루션은 VM웨어 클라우드 인증을 획득했으며,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VM웨어 워크로드를 위한 일관성과 성능, 호환성을 갖춘 완전한 VM웨어 역량을 제공한다. VM웨어 클라우드 파운데이션을 기반으로 VM웨어 vSphere, NSX 및 vSAN을 포함한 통합형 관리를 제공하며, 같은 환경에서 클러스터 당 64개의 노드와 여러 클러스터로 확장이 가능한 3노드 컴퓨팅 클러스터로 구성된다.

기본 호스트 및 VM웨어 환경에 액세스할 수 있어 고객은 ESXi 관리용 VM웨어 호스트 클라이언트(VMware Host Client for ESXi management)와 같은 다른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제공되지 않는 주요 서비스도 사용할 수 있다. 컴퓨팅, 네트워킹, 컨테이너 스토리지, 쿠버네티스, 디지털 어시스턴트를 포함한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및 개발을 지원하는 50여 개 이상의 오라클 클라우드 서비스도 활용할 수 있다.

클레이 마고요크(Clay Magouyrk) 오라클 OCI 총괄부사장은 “이제 기업 고객은 VM웨어 vSphere 워크로드를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로 쉽게 이전해 해당 솔루션의 성능과 보안적 이점을 경험하고, 오라클의 전방위적인 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마크 로마이어(Mark Lohmeyer) VM웨어 수석 부사장 및 클라우드 서비스 비즈니스 부문 총괄 사장은 “오라클 클라우드 VM웨어 솔루션은 일관성 있는 VM웨어 인프라스트럭처 운영을 기반으로 양사의 공통 고객을 위한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이전 및 현대화를 지원하고 있으며, 온프레미스 환경의 워크로드를 클라우드로 이전해 오라클이 제공하는 모든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확보한다”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