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델리오-웨이투빗-빗썸커스터디, 블록체인 콘텐츠 플랫폼 ‘보라’ 생태계 강화

발행일자 | 2020.08.07 18:39

디파이(Defi) 전문기업 델리오(대표 정상호)가 웨이투빗(대표 송계한), 빗썸커스터디와 손을 잡고 블록체인 콘텐츠 플랫폼 ‘보라(BORA)’의 디파이(DeFi) 생태계를 강화한다.

웨이투빗은 카카오게임즈, 두나무파트너스 등 주요 VC로부터 투자 유치를 받은 바 있으며 현재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조성을 위한 보라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빗썸커스터디는 가상자산 커스터디(수탁)서비스를 제공하는 빗썸거래소의 자회사로, 가상자산을 통제된 절차를 통해 안전하게 관리, 보관한다.

보라는 현재 빗썸, 업비트, 코인원, 비트렉스 등 주요 거래소에 상장됐으며 보라코인 락업 참여자들에게 클레이(KLAY) 보상을 지급하는 등 락업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델리오-웨이투빗-빗썸커스터디, 블록체인 콘텐츠 플랫폼 ‘보라’ 생태계 강화

이번 협약으로 델리오를 통해 보라코인은 기존 락업을 넘어 렌딩 및 예치 등 보다 확대된 금융서비스가 제공되며, 웨이투빗의 기업 수익을 BORA 토큰 홀더들과 나누는 추가적인 보상시스템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빗썸 계열사 중 하나인 빗썸커스터디(볼트러스트)가 파트너로 참여하여 서비스 보안강화에 특히 주력할 방침이다.

한편, 델리오는 기업에서 암호화폐 렌딩 및 예치 등 가상자산을 활용한 디파이 서비스를 손쉽게 조성할 수 있도록 하는 ‘델리오 클라우드’를 출시, 현재 델리오 클라우드는 빗썸 등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서비스 되고 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칼럼

많이 본 기사

실시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