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가 국내에서 판매된 세타ⅡGDi엔진 차량을 대상으로 엔진(숏 블록 어셈블리) 평생 보증 정책을 진행하기로 결정하고 최근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했다.

해당 차량 소유자는 엔진(숏 블록 어셈블리) 평생 보증을 받으려면, 가까운 서비스망에 방문해 예방 안전 기술인 엔진 진동 모니터링 시스템(KSDS)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받아야 한다.

현대기아차는 이를 통해 엔진 커넥팅로드 베어링 손상이 발견된 차량에 대해 엔진(숏 블록 어셈블리) 평생 보증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전에 해당 문제로 유상수리를 받은 경우 보상 요건에 따라 보상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대상 차량은 세타II GDi엔진이 장착된 2010~2019년형 쏘나타(YF/LF), 2011~2019년형 그랜저(HG/IG), 2017~2019년형 싼타페(DM/TM), 2019년형 벨로스터(JS N) 7개 차종 37만대다.

자세한 보증 연장 내용 및 보상 관련 세부사항은 평생 보증 대상 고객에게 송부 될 우편 안내문을 참조하면 된다. 현대자동차 고객센터 및 서비스센터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이번 조치는 지난해 10월 현대기아차에서 발표한 '세타2 엔진 평생보증안'에 따른 것이다. 본지에서는 지난 3일 관련 내용(관련기사 참조)을 다룬 바 있다.

온라인뉴스팀 onnews2@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