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한국마사회-렛츠런재단, 반부패 청렴 MOU 체결

발행일자 | 2020.07.27 09:38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은 지난 24일 한국마사회 본관에서 렛츠런재단과 청렴업무 협약강화를 위한 반부패 청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한국마사회 정기환 상임감사위원, 렛츠런재단 최인용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상호 간의 협력과 교류를 약속하며 협약서 서명과 기념 촬영이 진행됐다.

렛츠런재단 최인용 사무총장(왼쪽)과 한국마사회 정기환 상임감사
<렛츠런재단 최인용 사무총장(왼쪽)과 한국마사회 정기환 상임감사>

 
렛츠런재단은 국민의 복지증진과 말산업 위상제고를 위해 2014년 3월에 설립된 사회공헌 재단으로 이번 반부패 청렴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청렴경영 ▲인권경영 ▲갑질근절을 위한 정보교류, 캠페인 시행, 제도개선 등 함께 추진이 가능한 시책을 적극 검토해 상호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한국마사회는 올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청렴하고 공정한 한국마사회’라는 비전을 내걸고 ▲부패요인 제거 ▲청렴 생태계 조성 ▲청렴문화 전파 ▲청렴소통·사회적 연대라는 4대 추진전략과 이를 위한 8개 추진과제 및 20개의 세부과제를 선정하는 등 강도 높은 청렴 정책을 추진 중이다.
 
한국마사회 정기환 상임감사위원은 ‘사업의 결과만큼이나 사업 추진과정에서의 공정성과 투명성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하여 한국마사회와 렛츠런 재단이 사회적 책무를 충실히 이행하여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onnews2@nextdaily.co.kr

칼럼

많이 본 기사

실시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