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로고
BBQ 로고

제너시스 비비큐가 신한카드와 손잡고 패밀리(가맹점)대상으로 물품대금 결제전용카드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3일 밝혔다.

기존에는 가맹점이 본사에서 물품을 구입할 때 2회까지는 신용으로 구매할 수 있었지만, 대부분 현금으로만 결제가 가능해 현금 확보의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BBQ는 현금 외에도 결제전용카드를 도입해, 가맹점이 결제방식을 선택할 수 있게 한다.

BBQ는 이번 결제전용카드 시스템 도입으로 가맹점이 현금 유동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고, 제품과 소비자, 점포운영에 더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는 입장이다.

이번 물품대금 결제전용카드 시스템 도입은 패밀리들이 오랫동안 희망해왔던 사항을 BBQ가 신한카드와 손잡고 수용하면서 이뤄졌다. '패밀리(가맹점)가 살아야 본사가 산다'는 경영이념 아래 소비자에게 피해가 가지 않는 한 패밀리들의 요청과 제안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이고자 하는 정책의 일환이다.

BBQ 측은 이번 결제전용카드 시스템 도입을 위해 신한카드 측과 지난달 18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결제전용카드 외에도 향후 패밀리들의 점포환경개선 비용과 운영 자금 등을 위한 금융상품 개발 등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BBQ 관계자는 "패밀리와 본사는 서로 윈윈하는 파트너 관계인 만큼 앞으로도 BBQ 본사는 패밀리들의 작지만 아픈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