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롯데홈쇼핑, 신규 슬로건 '크리에이트 더 뉴(CREATE THE NEW)'

발행일자 | 2020.06.30 15:40
사진제공=롯데홈쇼핑
<사진제공=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30일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인 '크리에이트 더 뉴(CREATE THE NEW)'를 공개하고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함께 선보였다.

신규 슬로건 크리에이트 더 뉴는 미디어와 쇼핑의 경계가 허물어진 현재의 무한경쟁 상황에서 차별화된 쇼핑 경험 제공으로 고객에게 끊임없이 새로움을 전달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롯데홈쇼핑은 이번 슬로건을 통해 미디어 콘텐츠 제공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미디어 커머스 기업으로의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했다.


슬로건과 함께 새로운 미션 △알아서 먼저 제안하는 큐레이션 서비스 △재미와 편안함이 있는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 △패션, 뷰티 전문성 및 단독 서비스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적극 내세웠다.

또한 롯데의 'L'을 기본 디자인 요소로 활용한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선보이고, 방송, 모바일, 주문, 배송 등 고객 접점에 적용할 예정이다. 세로 색상은 레드, 가로는 퍼플을 적용했다. 방송화면, 앱 아이콘, 배송박스 및 차량 등에 적용해 브랜드 일관성을 높일 예정이다. 모바일 앱의 경우 TV, 티커머스, 모바일 생방송 등을 전면에 내세워 영상 중심으로 개편했다.

이외에도 브랜드 슬로건을 고객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징글(jingle, 특정한 멜로디를 들으면 브랜드를 연상시키도록 하는 광고기법)을 활용한 통화연결음을 제작해 활용할 계획이다.   
 
롯데홈쇼핑은 이번 신규슬로건과 함께 도입한 BI와 통화연결음 등으로 기존 TV홈쇼핑에서 벗어나 혁신적인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김종영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TV홈쇼핑을 넘어 미디어 커머스 기업으로 빠르게 변신 중인 롯데홈쇼핑의 모습을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칼럼

많이 본 기사

실시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