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마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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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해 여행 트렌드가 '플렉스(flex)'형 이었다면, 올해는 '안전 · 힐링'형 여행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코로나19가 여행 형태에도 영향을 끼친 것.

G마켓이 올 상반기(1/1-6/25) 여행 상품 판매량을 작년 동기와 비교 분석한 결과, 해외여행 상품은 75% 감소한 반면 국내 숙박 예약 판매량은 1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해 상반기에는 해외 관광도시와 국내 특급호텔이 인기였다. 특히 오사카, 다낭, 후쿠오카 순으로 가까운 위치에 있는 해외 관광지들이 인기 여행지로 꼽혔다. 하지만 올해는 감염병 여파로 해외에서 국내로 복귀하는 인천행 항공 판매량이 1위를 기록했다.

올해는 전년과 다르게 사회적 거리두기와 여행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국내 독채 펜션 및 캠핑 등 여행지가 단연 인기다. 상반기 펜션/캠핑 판매량은 작년 대비 53%가 증가해 전체 여행 상품 중 가장 큰 신장세를 보였다. 국내 호텔/레지던스 역시 10% 증가했다.

여름 휴가 기간이 다가오는 최근 한달(5/26~6/25) 동안 국내 펜션/캠핑장의 판매량을 살펴보면 전년 동기 대비 36% 증가했다. 지역별로는 경기(62%↑), 전라(44%↑), 충청(37%↑), 제주(28%↑) 순으로 인기를 끌었다. 같은 기간 국내 호텔/레지던스 판매량도 27% 신장했다. 특히 제주(57%↑), 충청도(44%↑), 강원도(42%↑), 전라도(13%↑) 등 비교적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건수가 적은 지역일수록 수요가 높았다.

G마켓은 고객들의 수요를 반영해 '국내 독채펜션 · 풀빌라’ 상시기획전을 실시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영덕 비사이드풀빌라펜션', '가평 풀빌라아쿠아밸리', '제주29 풀빌라', '거제도 지해풀빌라' 등이 있다. 국내호텔과 레저 상품의 경우 행사카드(우리/하나/NH농협)로 결제시 최대 20만원 즉시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이은지 G마켓 여행사업팀 매니저는 "해외 여행이 어려워지자, 대안으로 국내 여행을 즐기려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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