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교보정보통신-메가존, 클라우드 사업 맞손

발행일자 | 2020.06.29 10:17

교보정보통신(대표이사 이재훈)은 국내 최대 클라우드 관리 기업(MSP) 메가존 클라우드(공동대표 이주완•조원우)와 클라우드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메가존 클라우드와 교보정보통신의 파트너십 체결식
<메가존 클라우드와 교보정보통신의 파트너십 체결식>

양사는 클라우드 기반으로 내부 업무 및 고객 서비스를 개선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하고, 실질적 비즈니스 성과 창출에 역점을 둘 예정이다. 교보정보통신과 메가존 클라우드는 △교보생명 및 관계사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대응 △교보생명 및 관계사 임직원의 클라우드 교육 △디지털 서비스 구축 등을 함께 추진한다..

교보정보통신은 디지털 금융 비즈니스에 대한 전문 역량과 인재를 지원한다. 메가존 클라우드는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역량을 확보할 수 있도록 AWS•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등 글로벌 클라우드 인프라 제공자에 대한 파트너십과 기술 인력 및 교육 등을 제공한다.

이재훈 교보정보통신 대표이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클라우드 도입∙전환 요구가 빠르게 확산되는 시대의 흐름에 맞춰 클라우드와 같은 디지털 혁신기술을 금융∙보험산업에 적용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한 새로운 생태계를 조성해 소비자의 금융∙보험 서비스 니즈(Needs)를 충족시킬 수 있는 IT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주완 메가존 클라우드 대표는 “교보정보통신과 협력해 교보생명 및 관계사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해 교보생명 및 관계사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겠다”며 “업무 효율을 높일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와 인공지능(AI)를 기반으로 교보생명 및 관계사와 최종 소비자를 편리하게 연결하고 ‘교보생명 및 관계사의 소비자를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칼럼

많이 본 기사

실시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