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단계별 클라우드 적합도 검사와 PoC 수행으로 클라우드 전환에 성공하자” 온라인 세미나 개최

발행일자 | 2020.06.18 00:05

기술변화에 따라 늘어가는 기업 IT 인프라 비용, 고객들의 새로운 요구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민첩성과 확장성. 기술이 발전할수록 기업들은 해결해야 할 과제가 많아진다. 이러한 고민의 최적 해결책으로 클라우드가 부상하고 있다.

지난해 국내 클라우드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20.7% 성장한 2조3427억원을 기록했으며 국내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23.5% 성장한 9621억원으로 확대됐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기업들의 온라인 서비스 전환이 늘면서 그 성장은 더 커질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클라우드를 도입하려는 기업들은 고민이 된다. 전문가 부족으로 기업에 맞는 클라우드 전략을 세우기도 어렵고 선뜻 실행하기도 어렵다. 기존의 환경에서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것은 인프라가 바뀌는 상황이라 쉽지 않다.

클라우드로 전환하려면 도입 초기 기획, 설계 단계에서 검토해야 할 사항들이 간단하지 않고 잘못 판단하게 되면 시스템을 제대로 활용할 수 없고 다시 구축해야 할 상황이 벌어질 수도 있다.

이미지제공=게티이미지뱅크
<이미지제공=게티이미지뱅크>

웨비나 전문방송 전자신문 올쇼TV는 6월 22일 월요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클라우드 적합도 평가 및 마이그레이션 PoC 수행방법론”이라는 주제로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기업이 클라우드로 전환할 때 반드시 필요한 필수 검토 사항을 살펴본다. 클라우드 도입시 생각해 봐야할 기업의 클라우드 적합도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클라우드 전환에 필요한 과정과 전략, 클라우드 전환하기 전에 필요한 선행작업에 대해서 활용예를 통해 자세히 살펴본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219)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단계별 클라우드 적합도 검사와 PoC 수행으로 클라우드 전환에 성공하자” 온라인 세미나 개최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칼럼

많이 본 기사

실시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