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는 코로나 바이러스 위기로 휴교 중이거나 원격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전 세계 고등학생 및 대학생들과 교사들에게 제품 개발 소프트웨어 ‘온쉐이프(Onshape)’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코로나 팬데믹에 대응하기 위해 온라인 개학과 원격 학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PTC는 과학 기술 공학 수학(STEM) 교육 지원을 위해 교사와 학생들이 SaaS 기반 3D CAD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설계 및 기타 엔지니어링 프로젝트를 함께 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온쉐이프는 전 세계 수천 명의 전문가들과 제품 설계 디자이너, 엔지니어들이 사용하는 SaaS 제품 개발 플랫폼으로 크롬북(Chromebook), 맥북(MacBook),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다. 별도의 설치 혹은 관리 및 유지보수를 위한 IT 인프라 없이도 학생들이 쉽고 빠르게 시작해 협업과 혁신을 경험하고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짐 헤플만(Jim Heppelmann) PTC 사장 겸 CEO는 “이전에 경험해보지 못한 전세계적인 위기를 이겨내는 동안에도 STEM 학습을 지속하기 위해 노력하는 교사와 학부모들에게 PTC가 작은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 국어, 영어 수업에 구글 문서도구와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집에서도 동시에 설계 도면을 제작해 보고 협력할 수 있다”면서 “온쉐이프 제품을 사용하는 동안 학생들은 자동차, 가구, 노트북 등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솔루션을 직접 경험해 STEM 분야에 관심과 참여가 가능해질 것이다”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