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이대의료원, 29일 LG전자와 업무제휴 협약 진행

발행일자 | 2020.06.01 14:50
유경하 이화여대의료원장(사진 왼쪽)과 권순황 LG전자 BS사업본부장 사장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유경하 이화여대의료원장(사진 왼쪽)과 권순황 LG전자 BS사업본부장 사장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은 지난 5월 29일 이대서울병원 지하 2층 대강당에서 LG전자와 업무제휴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식은 유경하 이화여자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유재두 이대목동병원장, 임수미 이대서울병원장, 이선영 의료원 전략기획본부장 등 의료원 관계자들과 LG전자 BS사업본부장 권순황 사장, IT사업부장 장익환 전무, 최규남 솔루션사업담당, 채상철 솔루션영업담당 등 LG전자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미래 지향적 병원 구축 공동개발을 목표로 한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상호 정보 공유 △친환경, 에너지 절감 병원 구축을 위한 공동연구 개발사업의 추진 △미래지향적 병원 구축을 위한 학술정보 교류 및 기술개발 자문 △양 기관 인적자원 상호 교류 △보유시설 및 장비·기자재의 공동 활용 등 상호협력할 예정이다.
 
유경하 의료원장은 "우리 의료원은 코로나19 이후 선제적으로 스마트 헬스 케어를 이끌어 나가고자 관련 센터 신설, 업무 협약 등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면서 "이러한 시점에 우리나라 최고의 기업인 LG전자와 업무 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상호 유기적 협력을 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칼럼

많이 본 기사

실시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