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그룹 '신입사원 멘토링 28기 온택트 발대식' 개최
삼양그룹 '신입사원 멘토링 28기 온택트 발대식' 개최

삼양그룹은 28기 신입사원 멘토링 프로그램 발대식을 온택트(On+Untact)로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신입사원 멘토링 발대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화상회의시스템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발대식 후반부에는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웨비나(Webinar, 웹세미나)를 진행하며 참가자들의 멘토링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도 가졌다.

선배사원과 신입사원이 멘토(지도사원)와 멘제(조언 받는 상대)가 되어 짝을 이루고 목표를 달성해 나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과정에서 신입사원은 원활하게 조직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선배사원은 리더십을 배양한다.

이번 발대식에 참여한 신입사원과 선배사원 총 49명은 6개월 간 인적 네트워크 공유, 삼양그룹 조직 적응, 미션 수행 등 다양한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 성장해 나갈 예정이다. 이후 삼양그룹은 매달 활동 지원금을 제공하고, 우수 멘토커플을 선정해 포상 휴가 및 포상금을 지급한다.

정지석 삼양홀딩스 HRC 상무는 이날 '연결', '스승', '목표' 3가지 키워드를 강조하며 "멘토를 스승으로 생각하며 열린 마음으로 조언을 구하고 명확한 목표의식으로 함께 성장하는 시간이 되길 기원한다"고 참가자를 격려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